이사야 6장 5절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나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주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하였더라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부르실 때에 이사야가 제일 처음으로 반응한 말이다. 참으로 놀랍지 아니한가. 입술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해야 하는 선지자로서의 부르심에 입술이 더럽다는 고백을 한다. 이것은 마치 모세처럼 하나님의 부르심에 거절하고자 하는 반응이 아니다. 자신의 추함과 죄악됨을 고백하는 겸손한 고백이요, 부르심을 받는 자로서 마땅한 고백이다. 그 겸허한 고백을 하는 이사야의 입술에 숯불을 대시며 악이 제하여졌고 죄가 사하여졌음을 선포하신다. 

어떤 의미에서는 우리가 이 선지자의 사명을 갖고 있다. 말씀을 선포하며, 말씀을 증거하는 삶을 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사야 선지자의 겸손의 고백은 우리의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 

입술의 더러움을 수치로 여기는 자를 사용하셔서 그 입술로 말씀을 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경륜에 감격하지 않을 수 없다. 더러운 자를 사용하시며, 배반한 자를 다시 부르시어 일하시는 우리 하나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Similar Posts

  • 2025년 5월 6일 화요일 / 다니엘 7장 9절

    5월 6일 화요일 / 다니엘 7장 9절 내가 보니 왕좌가 놓이고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좌정하셨는데 그의 옷은 희기가 눈 같고 그의 머리털은 깨끗한 양의 털 같고 그의 보좌는 불꽃이요 그의 바퀴는 타오르는 불이며 하나님은 시간 밖에 계시는 분입니다. 왜냐하면 시간 안에 존재한다는 것은 변화를 겪는다는 뜻이고, 하나님은 변하지 않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디모데전서 1:17, 말라기 3:6 참조).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이 시간…

  • 11월 23일 수요일

      출애굽기 36장 20-30절 20 그가 또 조각목으로 성막에 세울 널판들을 만들었으니 21 각 판의 길이는 열 규빗, 너비는 한 규빗 반이며 22 각 판에 두 촉이 있어 서로 연결하게 하였으니 성막의 모든 판이 그러하며 23 성막을 위하여 널판을 만들었으되 남으로는 남쪽에 널판이 스무 개라 24 그 스무 개 널판 밑에 은 받침 마흔 개를…

  • 10월 7일 수요일

    고린도후서 9장 1-15절   1성도를 섬기는 일에 대하여는 내가 너희에게 쓸 필요가 없나니 2이는 내가 너희의 원함을 앎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마게도냐인들에게 아가야에서는 일 년 전부터 준비하였다는 것을 자랑하였는데 과연 너희의 열심이 퍽 많은 사람들을 분발하게 하였느니라 3그런데 이 형제들을 보낸 것은 이 일에 너희를 위한 우리의 자랑이 헛되지 않고 내가 말한 것 같이 준비하게 하려 함이라 4혹 마게도냐인들이…

  • 2025년 12월 11일 목요일 / 고린도후서 5장 1-2절

    12월 11일 목요일 / 고린도후서 5장 1-2절 사도 바울은 우리의 삶을 “장막”에 비유합니다.잠시 머무는 곳, 비바람이 오면 흔들리고 때로는 금방 무너질 것 같은 임시 거처입니다.우리의 몸도, 마음도, 삶의 여러 형편도 이런 장막과 같습니다.건강이 예전 같지 않고, 마음의 여유가 줄고, 책임은 늘어가며, 뜻대로 되지 않는 일도 많습니다.이런 현실 속에서 우리는 종종 탄식하게 됩니다. 그러나 바울은 그…

  • 10월 21일 수요일 (이사야 46-48장)

      1. 마음이 완악하여 공의에서 멀리 떠난 너희여 내게 들으라 (46:12) 주님의 말씀을 받지 못하는 것의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마음의 완악함입니다. 이것은 더럽고 추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어두운 회색지대의 모습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똑똑해 보이는지요. 또한 얼마나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보이는지요. 말씀을 받지 않을 때는 그만한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 절대자 앞에서 교만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것이…

  • 1월 22일

    사도행전 9장 10-19a 10그 때에 다메섹에 아나니아라 하는 제자가 있더니 주께서 환상 중에 불러 가라사대 아나니아야 하시거늘 대답하되 주여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니 11주께서 가라사대 일어나 직가라 하는 거리로 가서 유다 집에서 다소 사람 사울이라 하는 자를 찾으라 저가 기도하는 중이다 12저가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들어와서 자기에게 안수하여 다시 보게 하는 것을 보았느니라 하시거늘 13아나니아가 대답하되 주여 이 사람에 대하여 내가 여러 사람에게 듣사온즉 그가 예루살렘에서 주의 성도에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