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13편 1-9절

1할렐루야, 여호와의 종들아 찬양하라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라

2이제부터 영원까지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할지로다

3 돋는 데에서부터  지는 데에까지 여호와의 이름이 찬양을 받으시리로다

4여호와는 모든 나라보다 높으시며 그의 영광은 하늘보다 높으시도다

5여호와 우리 하나님과 같은 이가 누구리요 높은 곳에 앉으셨으나

6스스로 낮추사 천지를 살피시고

7가난한 자를 먼지 더미에서 일으키시며 궁핍한 자를 거름 더미에서 들어 세워

8지도자들 곧 그의 백성의 지도자들과 함께 세우시며

9또 임신하지 못하던 여자를 집에 살게 하사 자녀들을 즐겁게 하는 어머니가 되게 하시는도다 할렐루야

 

우리가 언제라도, 어디서도 찬양해야 하는 이유는, 높으신 하나님이 여기에도, 여기까지 오셨기 때문이다. 자신을 낮추실지언정,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을 높은 자리에 앉게 하시는 분이 바로 우리 하나님이시다. 주 하나님 같은 이가 또 어디 있으랴!

Similar Posts

  • 5월 7일 토요일

      아버지의 리더십에 관한 글 나눕니다.    아내와 나는 아이들을 완벽하게 키웠다. 열 살이 되었을 때 아이들은 신약 성경을 암기했다. 매일 아침 유쾌한 노래를 흥얼거리며 갓 닦은 이에서 흘러나오는 멜로디와 함께 아이들은 가족이 전부 모이는 아침 식탁으로 왔다. 어린 나이에도 이미 알아서 자기 빨래를 했다. 공부를 척척 해내는 건 당연했다.  아이들은 어머니에게 한 번도 찡그린…

  • 5월 13일

    신명기 5장 22-33절 22여호와께서 이 모든 말씀을 산 위 불 가운데, 구름 가운데, 흑암 가운데서 큰 음성으로 너희 총회에 이르신 후에 더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그것을 두 돌판에 써서 내게 주셨느니라 23산이 불에 타며 캄캄한 가운데서 나오는 그 소리를 너희가 듣고 너희 지파의 두령과 장로들이 내게 나아와 24말하되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영광과 위엄을 우리에게 보이시매 불 가운데서 나오는 음성을…

  • 2025년 12월 5일 금요일 / 시편 3편 5-6절

    12월 5일 금요일 / 시편 5-6절 다윗은 생명의 위협 속에서 밤을 맞이했습니다. 잠든다는 것은 포기와도 같고, 깨어나지 못할 수도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두려움에 매달리지 않고 하나님께 자신을 맡기며 누워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고백합니다.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셨다.”지켜주신 것이 아니라, 붙드셨다고 말합니다. 잠든 동안에도 하나님이 손을 놓지 않으셨다는 믿음의 표현입니다. 우리도 하루의 끝에서 크고 작은 염려를 안고…

  • 12월 23일 수요일 (스가랴 1-5장)

      1. 너희 조상들을 본받지 말라 옛적 선지자들이 그들에게 외쳐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서 돌아오라 하셨다 하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고 내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4) 지나간 일들을 통해 우리는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역사가 주는 교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스라엘의 역사을 남겨 주신 이유는, 그들이 취한…

  • 9월 5일 목요일

    여호수아 3장 1-17절 1또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그와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과 더불어 싯딤에서 떠나 요단에 이르러 건너가기 전에 거기서 유숙하니라 2사흘 후에 관리들이 진중으로 두루 다니며 3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너희는 레위 사람 제사장들이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궤 메는 것을 보거든 너희가 있는 곳을 떠나 그 뒤를 따르라 4그러나 너희와 그 사이 거리가 이천 규빗쯤 되게 하고 그것에 가까이 하지는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행할…

  • 2월 7일 목요일

    마태복음 10장 34-42절 34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35내가 온 것은 사람이 그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36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리라 37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38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39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