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7장 48-50절

48  이에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49  함께 앉아 있는 자들이 속으로 말하되 이가 누구이기에 죄도 사하는가 하더라

50  예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하시니라

죄는 언제나 죄인을 덮친다. 바리새인 시몬과 달리 여인은 누가 보아도 죄인이었다. 동네 사람들이 다 알 정도였다. 그리고 자신도 죄인임을 인정했다. 자신의 드러난 죄 때문에 자신의 내면에 깊숙이 자리 잡은 더 큰 죄도 돌아보게 되었다. 예수님이 자신의 죄를 용서하실 수 있는 분이심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모든 이들에게 죄인으로 알려진 여인이 예수님 앞에 나아가는 것은 큰 용기가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마주치는 사람마다 경멸의 눈으로 자신을 쏘아보았을 것이다. 그렇게 자신을 향한 모든 시선을 무시하며 그녀는 예수님 앞으로 나아갔다. 그리고 겸손히 예수님의 발을 닦고 항유를 부었다.

예수님은 시몬을 향해 “이 여자를 보느냐”라고 말씀하셨다. 많은 이들이 죄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한 시몬과 모두가 죄인이라 손가락질 하는 여인을 예수님은 다르게 보셨다. 예수님은 이 여인을 향해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라고 선언하셨다. 

하나님은 현재를 보신다. 과거의 죄를 후회하며 회개하는 현재를 보시고 용서하신다. 

Similar Posts

  • 5월 3일 주일

    시편 3편 1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5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여호와여 일어나소서…

  • 1월 2일 주일

      창세기 1장 26-28절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 12월 16일 토요일 (대하18 계7 스3 요6)

    역대하 18장 1여호사밧이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고 아합으로 더불어 연혼하였더라 2두어해 후에 저가 사마리아에 내려가서 아합에게 나아갔더니 아합이 저와 종자를 위하여 우양을 많이 잡고 함께 가서 길르앗 라못 치기를 권하더라 3이스라엘 왕 아합이 유다 왕 여호사밧에게 이르되 당신은 나와 함께 길르앗 라못으로 가시겠느뇨 대답하되 나는 당신과 일반이요 내 백성은 당신의 백성과 일반이니 당신과 함께 싸우리이다 4여호사밧이 또 이스라엘 왕에게 이르되 청컨대 먼저 여호와의 말씀이 어떠하신지 물어 보소서 5이스라엘 왕이…

  • 10월 16일 수요일

    빌립보서 2장 5-18절 5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6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8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9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 9월 3일 토요일

      누가복음 21장 20-24절 20 너희가 예루살렘이 군대들에게 에워싸이는 것을 보거든 그 멸망이 가까운 줄을 알라 21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갈 것이며 성내에 있는 자들은 나갈 것이며 촌에 있는 자들은 그리로 들어가지 말지어다 22 이 날들은 기록된 모든 것을 이루는 징벌의 날이니라 23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니…

  • 2025년 9월 3일 수요일 / 창세기 3장 15절

    9월 3일 수요일 / 창세기 3장 15절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에덴동산에서의 타락 이후, 하나님께서는 죄 가운데 빠진 인류를 향해 심판만을 선포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죄와 사망의 세력 위에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드러내셨습니다. 이 구절은 흔히 ‘원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