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장 13절

천사가 그에게 이르되 사가랴여 무서워하지 말라 너의 간구함이 들린지라 네 아내 엘리사벳이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그 이름을 요한이라 하라

 

칠흑같이 어두울 때 빛은 가장 밝다. 예수님이 태어나기 전, 이스라엘의 영적 상태는 그 어느 때보다 어두웠다. 그 어둠의 시대에 하나님 앞에 의로운 부부가 있었다. 아비야 반열의 제사장 사가랴와 그의 아내 엘리사벳이었다. 사가랴와 엘리사벳은 하나님의 모든 계명과 규례대로 살아가는 흠 없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아이가 없었다. 그 당시의 사회 문화적 상황에서 아이가 없다는 것은 수치스럽고 부끄러운 일이었다. 이 문제를 놓고 그들은 오랫동안 하나님께 간구하였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때에 사가랴와 엘리사벳의 기도를 들어주셨다. 사가랴와 엘리사벳의 기도 응답의 때는 기도 응답이 불가능해 보일 때였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나이가 많았기 때문이었다. 이들에게 있어서 기도 응답은 가장 어두울 때 비추는 빛과 같았다. 이들 부부의 상황처럼, 영적으로 어둠에 둘러싸인 이스라엘에도 하나님의 빛이 비추기 시작했다. 

사가랴와 엘리사벳 사이에서 태어날 아이가 말라기서에서 예언한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설 자이기 때문이었다. 이 아이의 이름은 요한이며, 주 앞에 먼저 와서 주님의 길을 예비할 것이었다. 하나님은 의인의 기도를 들어주신다. 그러므로 성도는 기도 응답이 더디게 느껴질지라도 하나님의 때를 소망하며 포기하지 않고 기도해야 한다.

Similar Posts

  • 8월 11일 목요일

      누가복음 13장 6-9절 6 이에 비유로 말씀하시되 한 사람이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 와서 그 열매를 구하였으나 얻지 못한지라 7 포도원지기에게 이르되 내가 삼 년을 와서 이 무화과나무에서 열매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게 하겠느냐 8 대답하여 이르되 주인이여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내가 두루 파고 거름을 주리니 9 이 후에 만일…

  • 1월 11일 월요일

    골로새서 2장 7절 그(예수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삶을 살다 보면, 어려운 때를 수 번 맞이한다. 아무리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산다 하더라도 역경은 있다. 믿음의 년수가 긴 경건한 사람도 흔들릴 수 있는 고난이 반드시 있다. 조그마한 문제가 있을 때마다 해결해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이 진정한…

  • 9월 15일 목요일

      누가복음 22장 54-62절 54 예수를 잡아 끌고 대제사장의 집으로 들어갈새 베드로가 멀찍이 따라가니라 55 사람들이 뜰 가운데 불을 피우고 함께 앉았는지라 베드로도 그 가운데 앉았더니 56 한 여종이 베드로의 불빛을 향하여 앉은 것을 보고 주목하여 이르되 이 사람도 그와 함께 있었느니라 하니 57 베드로가 부인하여 이르되 이 여자여 내가 그를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58…

  • 12월 5일 수요일

    예레미야 50장 33-46절 33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이스라엘 자손과 유다 자손이 함께 학대를 받는도다 그들을 사로잡은 자는 다 그들을 붙들고 놓아 주지 아니하리라 34그들의 구원자는 강하니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라 반드시 그들 때문에 싸우시리니 그 땅에 평안함을 주고 바벨론 주민은 불안하게 하리라 35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칼이 갈대아인의 위에와 바벨론 주민의 위에와 그 고관들과 지혜로운 자의 위에 떨어지리라 36칼이 자랑하는 자의 위에 떨어지리니 그들이…

  • 11월 15일 화요일

      시편 28편 7절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우리의 마음이 주님만을 의지하길 기도합니다. 도움을 주시는 주님을 체험하길 기도합니다.  그래서 기뻐하며 찬양하는 우리 교회 되길 기도합니다. 

  • 1월 10일 화요일 (창11 마10 스10 행10)

    창세기 11 장 1 온 땅의 언어가 하나요 말이 하나였더라 2 이에 그들이 동방으로 옮기다가 시날 평지를 만나 거기 거류하며 3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4 또 말하되 자, 성읍과 탑을 건설하여 그 탑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