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3장 16-18절

 

16 너는 가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 내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돌보아 너희가 애굽에서 당한 일을 확실히 보았노라

17 내가 말하였거니와 내가 너희를 애굽의 고난 중에서 인도하여 내어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땅으로 올라가게 하리라 하셨다 하면

18 그들이 네 말을 들으리니 너는 그들의 장로들과 함께 애굽 왕에게 이르기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임하셨은즉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려 하오니 사흘길쯤 광야로 가도록 허락하소서 하라

하나님은 망설이는 모세에게 앞으로의 일을 일러주신다. 모세의 걱정과는 달리 하나님은 계획이 있으시다. 이스라엘의 장로들에게 말씀하신 대로 전하면 그들이 믿을 것을 아신다. 그렇기에, 그들에게 인도하실 땅을 전하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지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더 자세하고 치밀하시다. 하나님은 모세가 장로들과 함께 애굽 왕을 만나게 하신다. 그리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릴 수 있도록 요청하게 하신다. 이에 대한 바로의 반응을 하나님은 알고 계신다. 바로는 허락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이미 앞으로의 일을 내다보고 계신다. 하나님께서 강한 손으로 치기 전에는, 애굽에 여러 가지 이적으로 나라를 치시기 전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지 않는다.

결국, 마지막에 이르러서야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을 보낸다. 이때 이스라엘 백성은 빈손으로 가지 않고 은 패물과 금 패물, 의복 등 애굽 사람들의 물품을 가지고 애굽 땅을 떠난다.

하나님은 전지하신 분이다. 하나님이 부르셔서 사명을 주실 때는 이미 모든 계획을 세우고 계신다. 우리가 순종하며 나아갈 때 일어날 일들을 이미 아시고 준비하게 하신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나아가야 한다.

Similar Posts

  • 4월 16일 토요일

      십자가에 관한 글 나눕니다.    고대 유적지를 발굴하는 고고학자들이 그곳이 기독교 예배 장소였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한 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다. 십자가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다. 십자가는 벽에 그림으로 남아 있을 수도 있고, 돌에 새겨져 있을 수도 있으며, 심지어 건물 평면도가 십자가로 되어 있을 수도 있다. 이걸 찾으면, 교회를 발견한 것이다.  처음부터 그리스도인들은 예수께서 달려 돌아가신…

  • 2월 24일 수요일

      시편 51편 15절   주여 내 입술을 열어 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은 우리의 존재 이유이기도 하다(사 43:21). 우리의 연약함은 우리 존재의 정체성을 혼동할만큼 연약하다. 그러니 사실 연약한 것이 아니라 아주 못되게 강한 것이라 표현할 수도 있다. 마치 아이들이 제 부모를 무시하며 사는 것과 같다. 말로는 인정하나 실제로는 무시한다….

  • 10월 31일 목요일

    시편 130-131편 1여호와여 내가 깊은 곳에서 주께 부르짖었나이다 2주여 내 소리를 들으시며 나의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 3여호와여 주께서 죄악을 지켜보실진대 주여 누가 서리이까 4그러나 사유하심이 주께 있음은 주를 경외하게 하심이니이다 5나 곧 내 영혼은 여호와를 기다리며 나는 주의 말씀을 바라는도다 6파수꾼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내 영혼이 주를 더 기다리나니 참으로 파수꾼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더하도다 7이스라엘아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여호와께서는 인자하심과 풍성한…

  • 1월1일 수요일

    창세기 1장 1-13절 1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3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4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5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7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 6월 20일 주일

      고린도전서 1장 22-24절   22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23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24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주님이 주신 은혜가 진실로 크다. 믿음을 선물로 주신 것도 은혜요,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한 믿음이 구원을 베푼다는 복음의 능력을 믿고  따름도 은혜이다.  능력은 검증이 되어야 비로소 알게 되고…

  • 5월 28일 화요일

    역대상 27장 1-34절 1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가문의 우두머리와 천부장과 백부장과 왕을 섬기는 관원들이 그들의 숫자대로 반이 나누이니 각 반열이 이만 사천 명씩이라 일 년 동안 달마다 들어가며 나왔으니 2첫째 달 반의 반장은 삽디엘의 아들 야소브암이요 그의 반에 이만 사천 명이라 3그는 베레스의 자손으로서 첫째 달 반의 모든 지휘관의 우두머리가 되었고 4둘째 달 반의 반장은 아호아 사람 도대요 또 미글롯이 그의 반의 주장이 되었으니 그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