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후서 7장 10절

 

하나님의 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근심 거리가 없는 사람이 누가 있나. 세상살이 자체가 어쩌면 근심인데… 그 근심을 나름대로 최소화 하려고 사는 것이 사실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인간다운 삶이 아닌가! 물론 근심 없는 삶은 없겠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누리려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다 있다. 예수를 믿는다고 해서 세상 근심이 어찌 없을 수가 있는가. 의식주에 대한 근심과 염려가 믿는 성도들에게 없어야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낙원이다. 하지만 우리 성도들도 동일한 것으로 근심하고 염려하며 산다. 이것이 세상 근심이라면 우리 모두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세상 근심이란, 염려 거리가 닥쳤을 때에 하나님 앞에서의 통찰이 전혀 없이 그 염려에 휘둘리는 것을 말한다.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생각과 행동 방향이 너무 쉽게 변하는 것을 말한다. 삶의 정황 자체를 무시해서는 안 되지만, 그것이 중요한 변수를 차지해서는 안 된다. 세상 근심은 대중의 힘을 몰고 다니기에 우리를 엄습하기에 충분하다. 깨어 있어야 할 이유가 거기에 있다. 

조금 힘들더라도, 한두번 깊이 생각하자. 힘들다는 것은 벌써 남들에게 설득력 있는 세상 근심의 큰 파도이기에 심사숙고해야 한다. 한두번 생각했다고 생각할 때, 한두번 더 생각하자. 반드시 달라진다. 우리가 그렇게 시간을 벌며 지혜로운 망설임으로 세상 근심을 대할 때, 그것은 이미 세상 근심이 아니다. 성령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에 그렇다. 그 망설임이 기도와 절규일 수도 있고, 성령께서 직접 개입하시는 우리의 순간적 주저함일 수도 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의 뜻을 두려워 하기에 우리가 누리는 하나님의 또 다른 은혜이다. 자신을 시험에 보라. 이러한 영적 훈련의 종국의 땅에는 자신의 부족함에 대한 미세한 회개가 자리할 것이다. 

하나님을 더욱 기쁘게 해드리기를 원한다. 말씀을 대할 때마다 근심하자. 겸손의 은혜가 충만할수록 말씀을 대하게 되고 뿐만 아니라, 부족함으로 인해 깊은 근심에 빠지게 될 때가 많다. 하나님의 원하심에 가까이 가지 못하는 것 때문에 근심하는 것… 참으로 큰 은혜이다. 

고린도 교회는 바울의 훈계로 인해 괴로워하고 힘들어 했다. 요사이 이런 교회가 어디에 있는가. 우리 생명샘 교회가 이런 교회 되면 참 좋겠다. 말씀 때문에 근심하는 교회, 이 근심은 세상 근심이 아니기에 기쁨이다. 참 기쁨이다. 기쁠 수 없는 사람이 기쁨을 이야기 하는 복음을 조금은 우리가 이해했으면 좋겠다. 

Similar Posts

  • 12월 25일 월요일 (대하30 계16 슥12 요15)

    역대하 30장 1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2왕이 방백들과 예루살렘 온 회중으로 더불어 의논하고 이월에 유월절을 지키려 하였으니 3이는 성결케한 제사장이 부족하고 백성도 예루살렘에 모이지 못한고로 그 정한 때에 지킬수 없었음이라 4왕과 온회중이 이 일을 선히 여기고 5드디어 명을 발하여 브엘세바에서부터 단까지 온 이스라엘에 반포하여 일제히 예루살렘으로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 10월 22일 목요일 (이사야 49-51장)

      1. 네가 나를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나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 (49:23) 이사야 49장에서부터 57장까지는 메시야 예언에 관한 본격적인 선포의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역사를 통해 나타나는 메시야의 구원의 섭리에 초점이 맞추어 있습니다. 즉 하나님을 바라고 하나님의 존재를 두려워 하는 자는 반드시 멸망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2. 의를 아는 자들아, 마음에 내 율법이 있는 백성들아,…

  • 6월 10일

    신명기 23장 1-18절 1고환이 상한 자나 음경이 잘린 자는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2사생자는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 십 대에 이르기까지도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3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은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 그들에게 속한 자는 십 대뿐 아니라 영원히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4그들은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떡과 물로 너희를 길에서 영접하지 아니하고 메소보다미아의 브돌 사람 브올의 아들 발람에게 뇌물을 주어 너희를 저주하게 하려 하였으나 5네…

  • 4월 20일 월요일

    에스겔 37장 1-14절 1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재하시고 그의 영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가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 11월 3일 화요일 (예레미야 16-18장)

      1. 너는 그들에게 대답하기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 조상들이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라서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고 나를 버려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였음이라 (16:11)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에게 세가지의 행동강령을 내림으로 이스라엘에 향한 심판의 말씀을 내리십니다. 가족을 두지 말며, 상가집에 출입하지 말며 그리고 혼가집에도 출입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내리신 가장 큰 복이요 특권을(가정의 복, 남을…

  • 4월 8일 토요일 (레11,12 시13,14 잠26 살전5)

    레 11,12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육지의 모든 짐승 중 너희가 먹을 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3 모든 짐승 중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4 새김질하는 것이나 굽이 갈라진 짐승 중에도 너희가 먹지 못할 것은 이러하니 낙타는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One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