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데전서 4장 5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것이 우리 삶의 진정한 기쁨이다.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거룩하니 우리도 거룩하라고… 거룩 안에 하나님의 뜻이 있고 우리의 기쁨 또한 거룩 안에 있음을 묵상하자. 

바울이 디모데에게 거룩에 관한 귀한 방법을 제시한다.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거룩해질 수 있음을 강조한다. 

거룩이라고 하는 것은 구별된 무엇인가를 뜻하며, 세상의 욕심으로부터 거리 두는 것을 말한다. 아주 간단한 논리이다. 말씀을 깨닫고 경험해야 하나님의 원함을 알 수 있고, 그것을 순종하는 것은 기도 없이는 불가능하다.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신실하게 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축복한다. 

 

Similar Posts

  • 11월 9일 화요일

      분노에 관한 글 (조 리그니) 나눕니다.    기름부음 받은 자의 성급함 다윗의 삶에 관한 성경 이야기는 친숙하다. 다윗이 광야로 쫓겨난 이유는 질투심에 사로잡힌 사울 왕과 멀어졌기 때문이다. 다윗은 사울의 목숨을 두 번이나 살려서 사울의 추격에서 일종의 유예를 얻었다. 그러나 사무엘은 죽었고 바란 광야에 있는 다윗과 그의 부하들에게 물자가 떨어져가고 있었다.  다윗은 근처에 사는 부자…

  • 10월 15일 주일 (왕상18 살전1 겔48 시104)

    열왕기상 18장 1많은 날이 지나고 제삼년에 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아합에게 보이라 내가 비를 지면에 내리리라 2엘리야가 아합에게 보이려고 가니 그 때에 사마리아에 기근이 심하였더라 3아합이 왕궁 맡은 자 오바댜를 불렀으니 이 오바댜는 여호와를 지극히 경외하는 자라 4이세벨이 여호와의 선지자들을 멸할 때에 오바댜가 선지자 백 명을 가지고 오십 명씩 굴에 숨기고 떡과 물을 먹였더라 5아합이 오바댜에게 이르되 이 땅의 모든 물 근원과 모든 내로 가자 혹시 꼴을…

  • 6월 9일 수요일

      요한복음 15장 10-11절   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신다. 그 사랑의 궁극적인 증거는 우리에게 구원을 베푸시고 구원받은 자들답게 살아가는 힘을 공급해 주심이다.  구원 받은 자의 삶은 당연히 하나님을 사랑하는…

  • 6월 21일

    신명기 29장 14-29절 14내가 이 언약과 맹세를 너희에게만 세우는 것이 아니라 15오늘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우리와 함께 여기 서 있는 자와 오늘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한 자에게까지이니 16(우리가 애굽 땅에서 살았던 것과 너희가 여러 나라를 통과한 것을 너희가 알며 17너희가 또 그들 중에 있는 가증한 것과 목석과 은금의 우상을 보았느니라) 18너희 중에 남자나 여자나 가족이나 지파나 오늘 그 마음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 2025년 4월 2일 수요일 / 예레미야 32장 17절

    4월 2일 수요일 / 예레미야 32장 17절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주께서 큰 능력과 펴신 팔로 천지를 지으셨사오니 주에게는 할 수 없는 일이 없으시니이다 전능하심(Omnipotence)이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분이라는 뜻입니다. 예레미야 32장 17절은 하나님께서 하실 수 없는 일이 없다고 말하며, 그 증거로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일을 제시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세상을 창조하셨다면, 그분을…

  • 7월 30일

    열왕기하 16장 24-7장 2절 24이 후에 아람 왕 벤하닷이 그의 온 군대를 모아 올라와서 사마리아를 에워싸니 25아람 사람이 사마리아를 에워싸므로 성중이 크게 주려서 나귀 머리 하나에 은 팔십 세겔이요 비둘기 똥 사분의 일 갑에 은 다섯 세겔이라 하니 26이스라엘 왕이 성 위로 지나갈 때에 한 여인이 외쳐 이르되 나의 주 왕이여 도우소서 27왕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를 돕지 아니하시면 내가 무엇으로 너를 도우랴 타작 마당으로 말미암아 하겠느냐 포도주 틀로 말미암아 하겠느냐 하니라 28또…

One Comment

  1. 어떻게 말씀과 기도가 우리를 거룩하게 하는지 묵상해보았습니다. 세상에는 기억하고싶은 좋은 말들이 지천으로 넘쳐나지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이루고 내몸을 복종시켜 거룩을 이루는데는 성경말씀 외엔 없는 것을 확인합니다.
    기도… 기도는 영으로 하는 것이기때문에 자신이 죄인인 것과,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가 아니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기도 할때마다 깨닫습니다. 한바탕의 회개와 눈물의 기도를 주님께 드린 후에는 영혼이 씻어지는 것을 느끼기도합니다. 말씀으로 나를 비추고 기도로 내 자신의 욕망을 비운 후에야 비로소 세상을 목표 삼지않고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는 거룩이 시작되는 것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틀림이 없고 세밀한 것에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