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서 2장 24절

 

사람이 먹고 마시며 수고하는 것보다 그의 마음을 더 기쁘게 하는 것은 없나니 내가 이것도 본즉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는 것이로다

결국 나는 사람이 먹고 마시는 것을 즐기고 자기의 일에 보람을 느끼며 사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기쁨도 하나님께서 주실 때만이 누릴 수 있다 (현대어 성경)

 

우리 모두가 먹고 마시는 것을 즐기고 스스로 자족하며 보람된 하루하루에 기쁨을 만끽하길 소망한다.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인도하시고 허락하시는 기쁨과 평안의 삶이 되길 축복한다. 

즉 우리의 멋진 인생의 삶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으며, 그렇기에 기도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으며 더 나은 내일의 삶이 있기를 소망하는 것이다. 그것이 주님을 즐기는 삶이다. 

 

Similar Posts

  • 5월 18일 수요일

      골로새서 4장 2-4절 2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3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4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기도에 관한 교훈 (존 파이퍼) 나눕니다. 첫째, 꾸준히 기도에 힘을 써야 한다. 흔히 우리가 특별 기도 주간에만 보여주었던 부지런한 모습을 평소에도…

  • 12월 9일 금요일

      베드로후서 3장 17-18절 17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 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가 굳센 데서 떨어질까 삼가라 18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성도는 doing이 아니라, being이 중요하다. 마지막 날에 구원받는 조건은 ‘무엇을 했는가'(doing)에 달려있지 않고, ‘어떠한…

  • 6월 19일

    신명기 28장 58-68절 58네가 만일 이 책에 기록한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라 하는 영화롭고 두려운 이름을 경외하지 아니하면 59여호와께서 네 재앙과 네 자손의 재앙을 극렬하게 하시리니 그 재앙이 크고 오래고 그 질병이 중하고 오랠 것이라 60여호와께서 네가 두려워하던 애굽의 모든 질병을 네게로 가져다가 네 몸에 들어붙게 하실 것이며 61또 이 율법책에 기록하지 아니한 모든 질병과 모든 재앙을 네가 멸망하기까지 여호와께서…

  • 11월 20일 화요일

    예레미야 44장 15-30절 15그리하여 자기 아내들이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는 줄을 아는 모든 남자와 곁에 섰던 모든 여인 곧 애굽 땅 바드로스에 사는 모든 백성의 큰 무리가 예레미야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16네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하는 말을 우리가 듣지 아니하고 17우리 입에서 낸 모든 말을 반드시 실행하여 우리가 본래 하던 것 곧 우리와 우리 선조와 우리 왕들과 우리 고관들이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리에서 하던 대로 하늘의 여왕에게 분향하고…

  • 12월 16일 금요일

      ‘선한 싸움’에 관한 귀한 글 나눕니다.    선한 싸움   그리스도인의 싸움은 단순한 전쟁이 아니라, 이 세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전쟁이다. 라일은 이렇게 썼다. “기독교의 싸움은 선한 싸움, 정말로 선한 싸움, 뭐라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싸움이라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자”(80). 그렇다. 치열한 전쟁이다. 우리는 전투에서 부상당하고 피를 흘리기도 한다. 바닥에 떨어졌을 때는 절망의…

  • 10월 22일 목요일

    시편 32편 1-11절   1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2마음에 간사함이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3내가 입을 열지 아니할 때에 종일 신음하므로 내 뼈가 쇠하였도다 4주의 손이 주야로 나를 누르시오니 내 진액이 빠져서 여름 가뭄에 마름 같이 되었나이다 (셀라) 5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One Comment

  1. 스스로 수고하지 않으면 먹고 마시는 것도 참된 의미의 즐거움이 되지못합니다. 먹고 마시는 즐거움이 허락되지 않는 수고는 형벌의 다른 이름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수고와 기쁨을 엮어 인생을 선물하신 듯합니다. 묵상할수록 달고 오묘한 그 진리의 말씀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