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서 2장 24절

 

사람이 먹고 마시며 수고하는 것보다 그의 마음을 더 기쁘게 하는 것은 없나니 내가 이것도 본즉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는 것이로다

결국 나는 사람이 먹고 마시는 것을 즐기고 자기의 일에 보람을 느끼며 사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기쁨도 하나님께서 주실 때만이 누릴 수 있다 (현대어 성경)

 

우리 모두가 먹고 마시는 것을 즐기고 스스로 자족하며 보람된 하루하루에 기쁨을 만끽하길 소망한다.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인도하시고 허락하시는 기쁨과 평안의 삶이 되길 축복한다. 

즉 우리의 멋진 인생의 삶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으며, 그렇기에 기도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으며 더 나은 내일의 삶이 있기를 소망하는 것이다. 그것이 주님을 즐기는 삶이다. 

 

Similar Posts

One Comment

  1. 스스로 수고하지 않으면 먹고 마시는 것도 참된 의미의 즐거움이 되지못합니다. 먹고 마시는 즐거움이 허락되지 않는 수고는 형벌의 다른 이름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수고와 기쁨을 엮어 인생을 선물하신 듯합니다. 묵상할수록 달고 오묘한 그 진리의 말씀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