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서 5장 7-8절

7.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8. 너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건하게 하라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라

잘 참고 기다리는 방법은 ‘마음을 지키는 것’이다. 마음을 굳건하고 단단하게 지켜야 한다. 마음을 지킨다는 것은 기다리면서 다른 이들을 원망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은 기다림이 길어지면 옆 사람을 탓하기 시작한다. 원망과 불평이 나온다. 해결되지 않는 이유를 자신에게서 찾기보다 자꾸 상대방에게서 찾으려고 한다. 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원망이 나오려 할 때 먼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든다. 약속을 붙들면 소망이 생긴다. 마음을 지킨다는 것은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다. 농부가 길이 참으며 거름 주고 잡초를 제거하는 기본적인 일에 충실할 때 마침내 좋은 열매를 맺는다.

인내하는 자가 복되다는 예로 욥을 들 수 있다. 욥은 의인이었지만 가족과 소유를 다 잃고 태어난 날을 저주할 만큼 고난을 겪었다. 하지만, 끝까지 인내했을 때 주가 주신 결말을 보았다. ‘결말’은  ‘종료 시점, 목적지’를 의미한다, 그 고난이 반드시 끝나는 시점이 온다는 것이다. 가장 선한 열매를 맛보는 날이 오리라는 것이다. 

Similar Posts

  • 1월 12일 토요일

    시편 120편 1내가 환난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내게 응답하셨도다 2여호와여 거짓된 입술과 속이는 혀에서 내 생명을 건져 주소서 3너 속이는 혀여 무엇을 네게 주며 무엇을 네게 더할꼬 4장사의 날카로운 화살과 로뎀 나무 숯불이리로다 5메섹에 머물며 게달의 장막 중에 머무는 것이 내게 화로다 6내가 화평을 미워하는 자들과 함께 오래 거주하였도다 7나는 화평을 원할지라도 내가 말할 때에 그들은 싸우려 하는도다   시편 121편 1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 10월 4일 금요일

    여호수아 20장 1-9절 1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내가 모세를 통하여 너희에게 말한 도피성들을 너희를 위해 정하여 3부지중에 실수로 사람을 죽인 자를 그리로 도망하게 하라 이는 너희를 위해 피의 보복자를 피할 곳이니라 4이 성읍들 중의 하나에 도피하는 자는 그 성읍에 들어가는 문 어귀에 서서 그 성읍의 장로들의 귀에 자기의 사건을 말할 것이요 그들은 그를 성읍에 받아들여 한 곳을 주어 자기들 중에…

  • 10월 10일

    예레미야 23장 1-8절 1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목장의 양 떼를 멸하며 흩어지게 하는 목자에게 화 있으리라 2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 백성을 기르는 목자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내 양 떼를 흩으며 그것을 몰아내고 돌보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내가 너희의 악행 때문에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3내가 내 양 떼의 남은 것을 그 몰려 갔던 모든 지방에서 모아 다시…

  • 로마서 9장 현대어 성경 번역본

    1 나의 겨레 이스라엘 사람들이여! 나의 동족유대인들이여! 여러분이 그리스도께 나아가기를 내가 얼마나 원하고 있는지 여러분은 모를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 때문에 밤낮 마음이 무겁고 슬픔으로 가슴이 찢어지는 것 같습니다. 만일 나의 영원한 파멸이 여러분에게 구원을 가져올 수 있다면 나는 차라리 그 편을 택할 것입니다. 이것이 단순히 겉치레로 하는 말이 아니라는 것은 그리스도께서도 아시고 성령께서도 아십니다.  2…

  • 11월 16일 월요일 (예레미야 애가 1-3장)

      1. 밤에는 슬피 우니 눈물이 뺨에 흐름이여 사랑하던 자들 중에 그에게 위로하는 자가 없고 친구들도 다 배반하여 원수들이 되었도다 (1:2) 예레미야 선지자가 유다의 멸망을 슬퍼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의 나라, 그 유다가 멸망을 하니 얼마나 슬프겠습니까? 아마도 예레미야의 슬픔은 단순한 나라의 멸망 뿐만 아니라, 멸망할 수 밖에 없는 죄악의 모습으로 인해 더욱 깊었을 것입니다. 죄악을 엄중히 심판하시며,…

  • 2월 17일

    사도행전 18장 24절 – 19장 7절 25그가 일찍 주의 도를 배워 열심으로 예수에 관한 것을 자세히 말하며 가르치나 요한의 세례만 알 따름이라 26그가 회당에서 담대히 말하기를 시작하거늘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듣고 데려다가 하나님의 도를 더 자세히 풀어 이르더라 27아볼로가 아가야로 건너가고자 하니 형제들이 저를 장려하며 제자들에게 편지하여 영접하라 하였더니 저가 가매 은혜로 말미암아 믿은 자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니 28이는 성경으로써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증거하여 공중 앞에서 유력하게 유대인의 말을 이김일러라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