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월요일 / 시편 47편

1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2지존하신 여호와는 두려우시고 온 땅에 큰 왕이 되심이로다

3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나라들을 우리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며

4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 (셀라)

5하나님께서 즐거운 함성 중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께서 나팔 소리 중에 올라가시도다

6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 왕을 찬송하라

7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송할지어다

8하나님이 뭇 백성을 다스리시며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9뭇 나라의 고관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의 것임이여 그는 높임을 받으시리로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주되심의 개념은 다른 어떤 속성보다도 자주 등장하며, 이는 창조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시편 47편 1-2절은 하나님이 주권자라는 것은 주님께서 “온 땅의 위대한 왕”이심을 가르칩니다. 모든 것이 그분의 통치와 권위 아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피조물이 그 권위를 인정하거나 복종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권위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분은 온 땅의 왕이시며, 모든 피조물은 그분에 의해 창조되었기에 그분께 복종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1장 11절은 하나님께서 “자기의 뜻의 결정대로 모든 것을 역사하시는 이”라고 말씀합니다. 그 어떤 것도 하나님의 주권적 통제 밖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가장 작은 세부 사항부터 가장 중요한 세계사적 사건까지, 하나님은 모든 것을 그분의 선하시며 측량할 수 없는 목적에 따라 다스리고 인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주권적 왕권을 이해하지 못하면,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많은 것을 잘못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그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은혜와 사랑을 베푸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또한 그분께서 그분의 백성을 위한 계획을 방해하려는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실 수 있음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주권적 왕권을 찬양해야 합니다.

우리가 만약 우리 자신 중심의 신앙 생활을 한다면 이러한 하나님을 향한 진정한 찬양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심지어 간과하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주권에 감사하며 사는 믿음은 기쁨과 확신 속에서 매일 승리하는 생활을 체험합니다. 아멘!

Similar Posts

  • 12월 7일 화요일

      마음의 정결에 관한 귀한 글 (스카드 허바드) 나눕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들의 마음을 새롭게 만드신다. 한 때 우리는 “총명이 어두워진”(엡 4:18) 상태였다. 영리하고 똑똑했을지는 모르지만, 마음의 문을 닫은 채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알고자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진리가 아닌 헛된 것을 더욱 원했고(롬 1:18), 그 바람대로 가꾸어진 세상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려 하지…

  • 5월 26일 화요일

    시편 23편 1-6절   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6내…

  • 4월 19일 수요일 (레23 시30 전6 딤후2)

    레 23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것이 나의 절기들이니 너희가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이니라 3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요 일곱째 날은 쉴 안식일이니 성회의 날이라 너희는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거주하는 각처에서 지킬 여호와의 안식일이니라 4 이것이 너희가 그 정한 때에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이니라 5…

  • 5월 31일 수요일 (신4 시86,87 사32 계2)

    신 4 장 1 이스라엘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 것이요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게 되리라 2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내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3 여호와께서 바알브올의 일로 말미암아 행하신 바를 너희가 눈으로 보았거니와 바알브올을…

  • 4월 29일 월요일

    아가 7장 11절 – 8장 4절 11내 사랑하는 자야 우리가 함께 들로 가서 동네에서 유숙하자 12우리가 일찍이 일어나서 포도원으로 가서 포도 움이 돋았는지, 꽃술이 퍼졌는지, 석류 꽃이 피었는지 보자 거기에서 내가 내 사랑을 네게 주리라 13합환채가 향기를 뿜어내고 우리의 문 앞에는 여러 가지 귀한 열매가 새 것, 묵은 것으로 마련되었구나 내가 내 사랑하는 자 너를 위하여 쌓아 둔 것이로다 1네가 내 어머니의 젖을 먹은…

  • 8월 24일

    열왕기하 20장 12-21절 12그 때에 발라단의 아들 바벨론의 왕 브로닥발라단이 히스기야가 병 들었다 함을 듣고 편지와 예물을 그에게 보낸지라 13히스기야가 사자들의 말을 듣고 자기 보물고의 금은과 향품과 보배로운 기름과 그의 군기고와 창고의 모든 것을 다 사자들에게 보였는데 왕궁과 그의 나라 안에 있는 모든 것 중에서 히스기야가 그에게 보이지 아니한 것이 없더라 14선지자 이사야가 히스기야 왕에게 나아와 그에게 이르되 이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였으며 어디서부터 왕에게 왔나이까 히스기야가 이르되 먼 지방 바벨론에서 왔나이다 하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