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29장 26-28절

26 너는 아론의 위임식 숫양의 가슴을 가져다가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으라 이것이 네 분깃이니라

27 너는 그 흔든 요제물 곧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위임식 숫양의 가슴과 넓적다리를 거룩하게 하라

28 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아론과 그의 자손에게 돌릴 영원한 분깃이요 거제물이니 곧 이스라엘 자손이 화목제의 제물 중에서 취한 거제물로서 여호와께 드리는 거제물이니라

하나님께서 위임식 숫양의 가슴과 넓적다리를 제사장에게 영원한 분깃으로 남겨주신다. 하나님께서 다 가져가셔야 하지만, 그것을 제사장에게 주어 그들의 삶을 돌보신다. 다른 지파와 다르게 땅을 기업으로 얻지 못하는 제사장들에게 직접 분깃이 되어주시는 하나님의 배려가 느껴진다. 

제사장 된 우리, 곧 예배자인 우리도 하나님께서 분깃을 마련해 주신다. 세상의 땅을 탐하고 물질에 목숨을 거는 삶은 제사장의 삶이 아니다. 그리고 세상은 우리의 분깃이 아니다. 우리의 분깃은 하나님이시며, 이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분깃에 만족하며, 감사하는 삶이 제사장의 삶이다. 

또한, 우리의 분깃이 되어주시는 하나님께서 이 같은 제사장직이 영속될 수 있도록 규례를 정해 주신다. 그것을 통해 제사장이 끊기지 않도록 하신다. 이것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용서와 화목이 다른 이들에게도 이어지길 원하는 하나님의 은혜다. 이 은혜를 경험하는 자들이 날로 늘어가게 하는 것은 먼저 제사장 된 우리의 몫이다. 지금 우리가 받은 이 은혜를 나누지 않으면 이 땅에 제사장, 곧 예배자가 끊기게 된다. 더는 하나님을 만나는 사람이 없게 된다는 뜻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분깃을 통해 이 땅에 더 많은 예배자를 세워야 할 사명을 가졌다. 그 사명을 잃지 않기 위해 오늘도 거룩함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예배자가 되어야 한다. 

Similar Posts

  • 7월 15일 수요일 (데살로니가전서 1-5장)

      1.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복음이 진리라는 것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여러분들이 듣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말로 전파된 것이 아니라, 성령님의 역사로 말미암은 강한 확신을 여러분들이 체험한 것입니다” 맞습니다. 복음은 말로 선포되지만, 그것을 믿는 것은 성령이 주시는 능력과 확신으로 말미암는 것입니다. 우리가 늘 말씀을 대할 때에도 성령의 간섭과 도움을…

  • 2025년 5월 14일 수요일 / 신명기 32장 4절

    5월 14일 수요일 / 신명기 32장 4절 그는 반석이시니 그가 하신 일이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이 정의롭고 진실하고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시니 공의로우시고 바르시도다 우리는 지금까지 성경이 하나님의 속성 중 ‘진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진리와 관련된 속성 하나를 더 보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신실하심입니다. 하나님의 진리와 신실하심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이란,…

  • 3월 16일 목요일 (출27 요6 잠3 갈2)

    출 27 장 1 너는 조각목으로 길이가 다섯 규빗, 너비가 다섯 규빗의 제단을 만들되 네모 반듯하게 하며 높이는 삼 규빗으로 하고 2 그 네 모퉁이 위에 뿔을 만들되 그 뿔이 그것에 이어지게 하고 그 제단을 놋으로 싸고 3 재를 담는 통과 부삽과 대야와 고기 갈고리와 불 옮기는 그릇을 만들되 제단의 그릇을 다 놋으로 만들지며 4…

  • 12월 19일 화요일 (대하22,23 계10 슥6 요9)

    역대하 22장 1예루살렘 거민이 여호람의 말째 아들 아하시야로 위를 이어 왕을 삼았으니 이는 전에 아라비아 사람과 함께 와서 영을 치던 부대가 그의 모든 형을 죽였음이라 그러므로 유다 왕 여호람의 아들 아하시야가 왕이 되었더라 2아하시야가 왕이 될 때에 나이 사십이세라 예루살렘에서 일년을 치리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아달랴라 오므리의 손녀더라 3아하시야도 아합의 집 길로 행하였으니 이는 그 모친이 꾀어 악을 행하게 하였음이라 4그 부친이 죽은 후에 저가…

  • 2025년 5월 2일 금요일 / 출애굽기 34장 1-7절

    5월 2일 금요일 / 출애굽기 34장 1-7절 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 것과 같이 다듬어 만들라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2아침까지 준비하고 아침에 시내 산에 올라와 산 꼭대기에서 내게 보이되 3아무도 너와 함께 오르지 말며 온 산에 아무도 나타나지 못하게 하고 양과 소도 산 앞에서 먹지 못하게 하라…

  • 9월 20일 화요일

      출애굽기 1장 7-9절 7 이스라엘 자손은 생육하고 불어나 번성하고 매우 강하여 온 땅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8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일어나 애굽을 다스리더니 9 그가 그 백성에게 이르되 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이 우리보다 많고 강하도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창12:2)고 약속하셨다. 야곱과 함께 애굽으로 내려온 이스라엘 자손들은 모두 칠십 명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