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화요일

여호수아 10장 25절

 

여호수아가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고 강하고 담대하라 너희가 맞서서 싸우는 모든 대적에게 여호와께서 다 이와 같이 하시리라

 

주님의 구원의 은혜를 무상으로 받은 우리들이다. 뿐만 아니라, 그 구원의 은혜를 날마다 되새김질할 수 있는 주님의 말씀 역시 우리에게 무상으로 충만하다. 주님의 것을 우리는 모두 무상으로 즐기고 산다. 모든 자연과 생명을 숨쉬게 하는 온갖 자연의 질서들, 모든 것을 마음껏 누리며 산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말씀은 누리면 누릴수록 강하다. 듣고 믿으면 행하며 말하게 되어있다. 행하며 말하면 더욱 강건해진다. 행하고 선포할 때, 말씀을 오해하게 하고 순종하지 못하게 하는 그 어떤 사단의 힘도 무능함을 면치 못할 것이다. 

여호수아의 강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었으며 순종함과 더불어 이제는 그 말씀을 선포하며 말함에 있다. 좌우에 있는 수 많은 지휘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 그 자체를 선포하는 그의 모습에서 우리의 모습을 재점검하기를 축복한다. 

 

2월 16일 화요일”에 대한 2개의 생각

  • 익숙함에 속아 소중한 것 들을 잊고 삽니다. 옆에 없어지기 전까지는 가져도 그만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늘 하나님이 불어넣어 주신 숨까지도 당연하지 않게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 어떤 분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믿지 아니하는 사람 뿐 아니라 우리 믿는 사람에게도 복음이 매일 필요하다는 것. 은혜를 베푸셨고 매일 은혜를 베푸시는 주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제가 되기 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