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금요일 / 에베소서 6장 10-18절

10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요한계시록 13장에 두 짐승이 나옵니다. 묘사된 두 짐승은 국가나 다른 세상의 권세들을 가리키는 것이며, 괴물 같은 이미지로 표현된 것은 그들 배후에 악령의 영향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에베소서 6장 10–20절은 우리에게 중요한 지침을 줍니다. 바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는 권면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 관찰이 필요합니다.

첫째, 바울이 묘사한 갑주는 하나님 자신이 입는 갑주(이사야 59:17)와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실제로 갑옷을 입으신다는 말은 아니지만, 그 갑주는 하나님의 성품과 행동, 즉 의와 구원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갑주를 입는다는 것은 주님의 성품을 입는 것이며, 그분과 같은 덕을 기르고, 그분의 능력으로 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될 때(엡 5:1) 원수를 효과적으로 대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가 사용하는 무기는 하나님의 말씀의 검(엡 6:17)입니다. 이는 악마와의 싸움에 특별한 도구나 수단이 필요한 것이 아님을 뜻합니다. 대신, 우리는 성경을 알고, 그것을 우리 삶에 적용하며, 거짓을 진리로 대면함으로 싸웁니다. 특히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용서받았고 의롭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과거의 죄로 인해 죄책감에 빠질 때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고후 5:21)가 되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바울은 우리가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무장을 하면서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엡 6:18)고 말합니다. 이것은 성령께서 성경을 통해 계시하신 뜻에 따라 기도하고, 그분께서 우리를 위해 중보해주시기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의 기도를 효과 있게 만드실 것이라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롬 8:26).

일부 사람들은 영적 전쟁을 위해 특정한 주문이나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이른바 ‘영적 전쟁 매뉴얼’들은 “사탄아, 내가 너를 꾸짖노라”와 같은 말을 반복하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사도시대 이후 교회에서 이 주제에 대해 실제로 제시된 지침은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입니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우리가 마주한 상황 속에 하나님의 진리를 적용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마귀와 싸우는 방법입니다.

Similar Posts

  • 6월 20일 토요일 (열왕기하 22-25장)

      1. 히스기야 왕이 하나님만을 의뢰한 경건한 왕이었다면, 요시야 왕은 말씀데로 준행한 왕이었습니다. 요시야의 대대적인 개혁은 하나님의 율법책을 찾은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율법책을 찾은 요시야 왕은 옷을 찢었습니다. 옷은 찢는다는 것은 가장 슬픈 감정을 폭로하는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떠난 유다 나라가 너무 안타까와 비통한 마음으로 옷을 찢은 것입니다. 산당을 회파하고 게다가 성전을 수리하는 요시야, 참 대단한 분입니다….

  • 11월 7일 목요일

    시편 138편 1-8절 1내가 전심으로 주께 감사하며 신들 앞에서 주께 찬송하리이다 2내가 주의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며 주의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으로 말미암아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보다 높게 하셨음이라 3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 4여호와여 세상의 모든 왕들이 주께 감사할 것은 그들이 주의 입의 말씀을 들음이오며 5그들이 여호와의 도를 노래할 것은 여호와의 영광이 크심이니이다 6여호와께서는 높이…

  • 7월 17일 수요일

    에스겔 4장 1-17절 1너 인자야 토판을 가져다가 그것을 네 앞에 놓고 한 성읍 곧 예루살렘을 그 위에 그리고 2그 성읍을 에워싸되 그것을 향하여 사다리를 세우고 그것을 향하여 흙으로 언덕을 쌓고 그것을 향하여 진을 치고 그것을 향하여 공성퇴를 둘러 세우고 3또 철판을 가져다가 너와 성읍 사이에 두어 철벽을 삼고 성을 포위하는 것처럼 에워싸라 이것이 이스라엘 족속에게 징조가 되리라 4너는 또 왼쪽으로 누워 이스라엘 족속의 죄악을 짊어지되 네가…

  • 5월 11일 월요일

    시편 11편 1-7절   1내가 여호와께 피하였거늘 너희가 내 영혼에게 새 같이 네 산으로 도망하라 함은 어찌함인가 2악인이 활을 당기고 화살을 시위에 먹임이여 마음이 바른 자를 어두운 데서 쏘려 하는도다 3터가 무너지면 의인이 무엇을 하랴 4여호와께서는 그의 성전에 계시고 여호와의 보좌는 하늘에 있음이여 그의 눈이 인생을 통촉하시고 그의 안목이 그들을 감찰하시도다 5여호와는 의인을 감찰하시고 악인과 폭력을 좋아하는 자를 마음에 미워하시도다 6악인에게 그물을 던지시리니 불과 유황과…

  • 2025년 5월 12일 월요일 / 이사야 30장 20-22절

    5월 12일 월요일 / 이사야 30장 20-22절 20 주께서 너희에게 환난의 떡과 고생의 물을 주시나 네 스승은 다시 숨기지 아니하시리니 네 눈이 네 스승을 볼 것이며 21 너희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 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이며 22 또 너희가 너희 조각한 우상에 입힌 은과 부어 만든 우상에…

  • 7월 9일 목요일

    베드로전서 5장 1-14절   1너희 중 장로들에게 권하노니 나는 함께 장로 된 자요 그리스도의 고난의 증인이요 나타날 영광에 참여할 자니라 2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치되 억지로 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원함으로 하며 더러운 이득을 위하여 하지 말고 기꺼이 하며 3맡은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양 무리의 본이 되라 4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 5젊은 자들아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종하고 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