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 금요일 / 이사야 55장 10-13절

10 이는 비와 눈이 하늘로부터 내려서 그리로 되돌아가지 아니하고 땅을 적셔서 소출이 나게 하며 싹이 나게 하여 파종하는 자에게는 종자를 주며 먹는 자에게는 양식을 줌과 같이

11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니라

12 너희는 기쁨으로 나아가며 평안히 인도함을 받을 것이요 산들과 언덕들이 너희 앞에서 노래를 발하고 들의 모든 나무가 손뼉을 칠 것이며

13 잣나무는 가시나무를 대신하여 나며 화석류는 찔레를 대신하여 날 것이라 이것이 여호와의 기념이 되며 영영한 표징이 되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과 다릅니다(1월 23일 목요일 매일성경 참조). 우리로 하여금 별로 듣기 좋지 않게 왜 그렇게 말하실까… 굳이 꼭 그렇게 말하셔야 하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요. 열심히 믿음의 생활을 하려 하는데, 하나님의 생각이 우리의 생각과 다르다고 하면 에너지가 없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중요하기에 그렇지요. 11절 말씀에서 ‘나의 기뻐하는 뜻’ 그리고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우리가 생각하는 ‘기쁨’과 ‘형통함’이 다를 수 있기에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기쁨과 형통은, 구원을 말함이며 그리고 구원 받은 자들의 합당한 삶을 의미합니다. 그것을 좌지우지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11절 말씀에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 되돌아오지 아니한다”라고 하는 것이지요.

맞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가는 백성들은 반드시 평안함으로 인도함을 받기에 기뻐할 것이며, 산들과 언덕들과 같은 자연 만물을 볼 때에 마치 하나님을 찬양하며 우리를 응원하고 있는 것 같은 확신이 섭니다. 아멘!

잣나무와 화석류는 주의 의로운 백성들을 말합니다. 우리는 기쁨의 길을 걷고 있고 반드시 형통할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념이고 영원한 증거요 표징입니다. 그것은 끊이지 않습니다. 우리의 호흡이 살아있는 한, 영원한 나라를 향하여 가는 우리의 여정은 기쁨과 형통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의 약속입니다. 그것을 믿습니다. 아멘!

Similar Posts

  • 5월 27일 토요일 (민36 시80 사28 요이1)

    민 36 장 1 요셉 자손의 종족 중 므낫세의 손자 마길의 아들 길르앗 자손 종족들의 수령들이 나아와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의 수령 된 지휘관들 앞에 말하여 2 이르되 여호와께서 우리 주에게 명령하사 이스라엘 자손에게 제비 뽑아 그 기업의 땅을 주게 하셨고 여호와께서 또 우리 주에게 명령하사 우리 형제 슬로브핫의 기업을 그의 딸들에게 주게 하셨은즉 3 그들이…

  • 5월 28일 주일 (신1 시81,82 사29 요삼1)

    신 1 장 1 이는 모세가 요단 저쪽 숩 맞은편의 아라바 광야 곧 바란과 도벨과 라반과 하세롯과 디사합 사이에서 이스라엘 무리에게 선포한 말씀이니라 2 호렙 산에서 세일 산을 지나 가데스 바네아까지 열 하룻길이었더라 3 마흔째 해 열한째 달 그 달 첫째 날에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자기에게 주신 명령을 다 알렸으나 4 그…

  • 5월 14일

    신명기 6장 1-9절 1이는 곧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 명하신바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서 행할 것이니 2곧 너와 네 아들과 네 손자로 평생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내가 너희에게 명한 그 모든 규례와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한 것이며 또 네 날을 장구케 하기 위한 것이라 3이스라엘아 듣고 삼가 그것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을 얻고…

  • 5월 6일 금요일

      잠언 8장 17절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방황하는 자는 음녀를, 방향성을 가진 자는 현숙한 자를 만난다. 음녀는 미련한 채 돌아다니고 있는 우리를 넘어뜨리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기다리고 있는 이유는 찾아 나서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곧 미련한 자들이 차고 넘침을 의미한다. 그러나 지혜는 우리를 찾아다닌다. …

  • 2025년 8월 25일 월요일 / 로마서 4장 25절

    8월 25일 월요일 / 로마서 4장 25절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예수님은 나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죄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살아갈 수 없습니다. 작은 거짓, 미움, 불평도 결국 주님을 십자가에 내어준 죄와 연결되어 있음을 기억할 때, 내 삶은 더 신중하고 거룩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은…

  • 3월 19일 주일 (출30 요9 잠6 갈5)

    출 30 장 1 너는 분향할 제단을 만들지니 곧 조각목으로 만들되 2 길이가 한 규빗, 너비가 한 규빗으로 네모가 반듯하게 하고 높이는 두 규빗으로 하며 그 뿔을 그것과 이어지게 하고 3 제단 상면과 전후 좌우 면과 뿔을 순금으로 싸고 주위에 금 테를 두를지며 4 금 테 아래 양쪽에 금 고리 둘을 만들되 곧 그 양쪽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