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3장 6절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남편 아담으로부터 “먹지 말라 반드시 죽는다” 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하와는 이 말씀을 많이 생각했음에 분명하다. 그리고 남편 아담하고도 많이 이야기를 주고 받았음도 분명 짐작할 수 있다. 그 어떤 자극에도 쉽게 넘어갈 수 있을 정도의 이해와 판단 그리고 호기심이 장착되어 있을 때에 그만 행동으로 옮겨지는,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을 저지르고 말았다. 

하나님의 말씀은 은혜롭고 감사하다. 하지만 위험하기도 하다. 말씀을 듣고 판단하고 묵상하는 우리 인간이 너무 간교하기에 위험하다. 말씀은 늘 말하고 있고 우리는 늘 듣고 묵상하고 있지만, 혹이나 우리의 간교한 이해(사탄의 유혹)가 또 다른 잘못된 말씀을 말하고 있지는 않은지… 두렵다. 늘 주님 앞에서 기도하며 겸손을 부르짖어야 할 가장 크고 합당한 이유이다. 

말씀의 이해에 따라 마음과 생각이 함께 움직인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 그 자체가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통치하게 되기를 원하신다. 

하와는 먹으면 안 될 열매를 탐을 내었다. 그래서 그녀에게는 먹음직 하고 보암직 하게 보인 것이다. 심지어 더욱 고상하게 보인 것이다. 어찌 안 먹을 수 있으랴. 먹지 말라 하셨으니, 생각에서 지우면 되는 것을 왜 먹지 말라 하셨을까를 생각하고 나누었을 것이다. 이것이 문제다. 한 걸음 잘못 나가면 더 잘 알고 돌아올 것 같지만, 한 걸음 더 나가게 된다. 

Similar Posts

  • 1월 22일 토요일

      잠언 19장 21절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하나님의 주권을 옳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행위는 지극히 합리적일 뿐 아니라 마음에 많은 위로를 준다. 우리는 스스로의 연약함과 유한성을 의식할 때,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의 뜻만이 이루어지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 우리는 쉽지 않은 삶 속에서 오늘과 같은 말씀을 읽으며 위로를 찾아야 한다. 더불어 우리가…

  • 2025년 4월 24일 목요일 / 요한일서 4장 8절

    4월 24일 목요일 / 요한일서 4장 8절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성품 중 하나를 말해보라고 하면, 대부분 “사랑”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내가 믿는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야”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리고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말을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말은 오늘의 본문인 요한일서 4장 8절에…

  • 6월 6일 목요일

    히브리서 4장 14 – 5장 10절 14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15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16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1대제사장마다 사람 가운데서 택한 자이므로 하나님께 속한 일에 사람을 위하여 예물과 속죄하는 제사를 드리게 하나니…

  • 5월 8일 금요일

    시편 8편 1-9절   1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 2주의 대적으로 말미암아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으로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들과 보복자들을 잠잠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께서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4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5그를 하나님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화와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 6주의 손으로 만드신…

  • 12월 20일 화요일

    갈라디아서 4장 27-31절 27 기록된 바 잉태하지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산고를 모르는 자여 소리 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28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29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박해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30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 5월 1일 월요일 (민8 시44 아6 히6)

    민 8 장 1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아론에게 말하여 이르라 등불을 켤 때에는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할지니라 하시매 3 아론이 그리하여 등불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도록 켰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심과 같았더라 4 이 등잔대의 제작법은 이러하니 곧 금을 쳐서 만든 것인데 밑판에서 그 꽃까지 쳐서 만든 것이라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보이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