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6장 29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예수님을 구원의 주로 잘 믿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이 믿음을 하나님 일이라 가르치고 계신다. 그런데 이 믿음은 우리의 노력으로도 되지 않는 일이며, 하나님의 선물이요 우리의 소유도 아니다. 

하나님의 일을 제대로 하는 우리 교회가 되길 소망한다. 우리의 힘으로도 안 되고 우리의 것도 아니니 어떻게 하란 말인가 라는 게으른 변명이 우리의 입에서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의 신비의 세계이다. 우리가 정하고, 우리가 원하는 그런 초월적인 것이 신비가 아니다. 주님이 주신 믿음을 우리가 말씀으로 받고 고백하고 있으니, 말씀의 순종으로 이 진정한 신비를 삶에서 누려보자. 

 

Similar Posts

  • 10월 16일 주일

      출애굽기 12장 37-42절 37 이스라엘 자손이 라암셋을 떠나서 숙곳에 이르니 유아 외에 보행하는 장정이 육십만 가량이요 38 수많은 잡족과 양과 소와 심히 많은 가축이 그들과 함께 하였으며 39 그들이 애굽으로부터 가지고 나온 발교되지 못한 반죽으로 무교병을 구웠으니 이는 그들이 애굽에서 쫓겨나므로 지체할 수 없었음이며 아무 양식도 준비하지 못하였음이었더라 40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 지…

  • 6월 12일 토요일

      시련과 고통에 관한 글(엘리스테어 베그)을 나눕니다. 정독하시면 큰 은혜를 찾습니다.    C. S. 루이스가 고통과 아픔이라는 주제로 글을 쓴 이래로 수십 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사람들은 계속해서 많은 도움을 얻게 되었다. 독자들이 그로부터 지속적인 유익을 얻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루이스가 고통의 문제를 기독교 현실주의(Christian realism)라는 처방을 통해 다루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처방책은 그…

  • 12월 18일 주일

      갈라디아서 4장 12-20절 12 형제들아 내가 너희와 같이 되었은즉 너희도 나와 같이 되기를 구하노라 너희가 내게 해롭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13 내가 처음에 육체의 약함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복음을 전한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14 너희를 시험하는 것이 내 육체에 있으되 이것을 너희가 업신여기지도 아니하며 버리지도 아니하고 오직 나를 하나님의 천사와 같이 또는 그리스도 예수와 같이…

  • 6월 24일 수요일 (역대상 7-9장)

        1. 역대상 7장에는 잇사갈, 베냐민, 납달리, 므낫세, 에브라임, 아셀 등 이스라엘 6지파의 족속이 나옵니다.  2. 7장에 기록한 베냐민 족속의 족보를 8장에서 더욱 상세히 보완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역대상 9장에는 바벨론의 포로에서 예루살렘으로 귀환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족보가 나옵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의 거주지와 더불어 직무가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상세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읽을 수 있는 귀한…

  • 5월 3일 화요일

      잠언 7장 1-4절 1. 내 아들아 내 말을 지키며 내 계명을 간직하라  2. 내 계명을 지켜 살며 내 법을 네 눈동자처럼 지키라  3. 이것을 네 손가락에 매며 이것을 네 마음판에 새기라  4. 지혜에게 너는 내 누이라 하며 명철에게 너는 내 친족이라 하라  지혜의 울타리 안에 머무를 때, 성도는 안전하다. 오늘 말씀은 부모의 마음으로 쓰인…

  • 1월 17일 주일

      요한복음 6장 3절    예수께서 산에 오르사 제자들과 함께 거기 앉으시니   예수님의 교육에 관한 생각은 얼마나 철저하셨을까? 인간에게 필요한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다 토해내셔야 했기 때문이다. 그뿐이랴… 한 순간 한 순간을 긴장하며 보내셨으리라. 모범을 보이시며 최선의 삶의 모습과 함께 말씀을 나누셨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인간다운 아름다움의 모습도 삶의 구석 구석에 분명히 자리했으리라 믿는다. 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