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29장 35-37절

35 너는 내가 네게 한 모든 명령대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그같이 하여 이레 동안 위임식을 행하되

36 매일 수송아지 하나로 속죄하기 위하여 속죄제를 드리며 또 제단을 위하여 속죄하여 깨끗하게 하고 그것에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라

37 너는 이레 동안 제단을 위하여 속죄하여 거룩하게 하라 그리하면 지극히 거룩한 제단이 되리니 제단에 접촉하는 모든 것이 거룩하리라

이 시대는 거룩이 힘이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위임식을 통해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정결하게 할 것을 강조하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제단을 위하여 이레 동안 속죄하여 거룩하게 하라고 명령하신다. 그렇게 되면 지극히 거룩한 제단이 되어 접촉하는 모든 것이 거룩하게 될 것이라고 하신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출 3:5). 하나님께서 계신 곳이 거룩한 곳이다. 하나님께선 거룩하시기에, 하나님과 만나는 장소도 거룩해야 한다. 그래야 그 장소가 거룩의 근원이 된다.

예배자인 우리의 일상은 하나님과 만남의 장소이다. 거룩하신 하나님과 만나야 하는 우리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 거룩하지 않은 세상의 가치관과 세상 문화가 우리의 일상을 더럽히고 있진 않은가? 하나님께서는 만나 주시고자 하시는데, 조금의 틈도 내어주지 않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한다.

예배자라면 이제 우리와 만나주시겠다고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일상을 거룩하게 해야 한다. 주어진 모든 일상에 회개함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일상에 하나님께서 찾아오신다. 우리의 일상이 거룩하게 될 때, 우리의 일상은 세상을 거룩하게 하는 근원이 될 것이다. 만일 나의 일상이 접촉하는 모든 것이 거룩하게 되지 않고 있다면, 우리의 일상을 점검해야 한다. 아직 거룩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의 일상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 대해 속죄해야 한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기꺼이 만나 주실 장소로 만들어야 한다.

Similar Posts

  • 2025년 7월 15일 화요일 / 사도행전 20장 32절

    7월 15일 화요일 / 사도행전 20장 32절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바울은 에베소 장로들과 마지막으로 작별하며, 그들을 하나님과 그의 은혜의 말씀에 맡깁니다. 자신이 떠난 뒤에도 교회를 붙들고 세우실 분이 오직 하나님이심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교회의 든든함은 사람의 능력이나 열심이…

  • 7월 22일 목요일

    그저 표면적인 문제일 뿐이라고 주장하라   자기 잘못이 드러나면 사람들은 보통 “내가 무슨 정신으로 그런 일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니에요”라고 한다.  다윗의 태도는 정반대다.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시 51:5).  다윗의 요점은 분명하다. 그가 한 일은 그 자신 깊숙한 곳에 도사린 것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그가 간음의 죄를 범한…

  • 6월 16일 주일

    히브리서 10장 1-18절 1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이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나 온전하게 할 수 없느니라 2그렇지 아니하면 섬기는 자들이 단번에 정결하게 되어 다시 죄를 깨닫는 일이 없으리니 어찌 제사 드리는 일을 그치지 아니하였으리요 3그러나 이 제사들에는 해마다 죄를 기억하게 하는 것이 있나니 4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 3월 20일 월요일 (출31 요10 잠7 갈6)

    출 31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3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4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5 보석을 깎아 물리며 여러 가지 기술로 나무를 새겨 만들게 하리라 6 내가 또 단…

  • 1월 21일 토요일 (창22 마21 느11 행21)

    창세기 22 장 1 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2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3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두 종과 그의 아들 이삭을…

  • 9월 1일 금요일 (삼상25 고전6 겔4 시40,41)

    삼상 25 장 1 사무엘이 죽으매 온 이스라엘 무리가 모여 그를 두고 슬피 울며 라마 그의 집에서 그를 장사한지라 다윗이 일어나 바란 광야로 내려가니라 2 마온에 한 사람이 있는데 그의 생업이 갈멜에 있고 심히 부하여 양이 삼천 마리요 염소가 천 마리이므로 그가 갈멜에서 그의 양 털을 깎고 있었으니 3 그 사람의 이름은 나발이요 그의 아내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