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29장 11절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분이시다. 창조 이전부터 말씀으로 계신 분이시며, 말씀으로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시며, 지금까지 말씀으로 온갖 질서를 붙들고 계신 분이시다. 이 놀라운 사실은 성경 말씀을 통해 증거하시며 우리에게 믿음으로 주신 것이다. 주님의 교회라면 모두가 말씀을 중심으로 뭉쳐야 하는 이유이다. 

말을 한다는 것은, 말하는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며 약속하는 것이다. 마음 속에 있는 생각을 감출 수는 있다. 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또한 마음 속에 있는 생각을 잘 표현하기 위해 말에 조심할 수도 있다. 하지만 생각을 속이고 말에 거짓을 품어서는 안 된다. ‘말’은 원래가 하나님의 것이요,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형상 중에 하나이니 정말 조심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말에 있어서 실수한 적이 없으시며 거짓말을 한 적도 없으시다. 더욱이 지키지 못할 약속을 뱉어놓으시지도 않으셨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귀하게 생각해야 할 검증된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생각’ 둘을 다 포함하고 있으니 참으로 감사하다. 말과 행함에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당신의 속을 내놓으시는 폭로이다. 

여러 재앙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에게 말씀으로 약속하신다. 평안과 미래 그리고 희망을 주신다고… 

지금까지 살고 있음에 감사하자. 다 지나갈 일에 대해 우리는 너무 경솔하고 교만했음을 고백하자.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충만의 기준이 틀렸음을 인정하자. 하고 싶었던 일이 하나님의 생각과 다를 수 있었던 것임에 진심으로 겸손하자. 우리에게는 영원이라는 미래가 있고 그래서 평안하며 희망이 있는 것이다. 영원한 미래를 약속하신 하나님께 매일 다가가기를 소원한다. 

 

Similar Posts

  • 10월 19일 화요일

      영적 성장에 관한 글 (스커트 허바드) 나눕니다.    천국으로 가는 길은 위험으로 덮여있는데, 문제는 그 위험이 항상 우리가 예상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이다.  우리는 천국으로 가는 여행을 시작하면서 당연히 세상으로부터 오는 위험을 예상한다. 세상이 주는 안락함과 쾌락, 세상이 속삭이는 거짓 이야기와 엉터리 도덕. 우리는 또한 고난이 주는 위험도 예상한다. 갑작스런 이별, 부서진 꿈, 여러 형태로…

  • 2025년 6월 12일 목요일 / 창세기 3장 8절

    6월 12일 목요일 / 창세기 3장 8절 그들이 그 날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하나님의 형상을 닮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님은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습니다 (창세기 1:27–28; 에베소서 4:24). 이것은 몇 가지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이 땅을 다스리는 책임을 받았습니다. 둘째,…

  • 1월 17일 목요일

    마태복음 2장 13-23절 13그들이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 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14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 15헤롯이 죽기까지 거기 있었으니 이는 주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 애굽으로부터 내 아들을 불렀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 16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 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 5월 28일 목요일

    하박국 1장 12절 – 2장 1절   12선지자가 이르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이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하시니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들을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여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들을 세우셨나이다 13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차마 보지 못하시며 패역을 차마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거짓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는데도 잠잠하시나이까 14주께서 어찌하여 사람을 바다의 고기 같게 하시며 다스리는 자없는…

  • 10월 11일 화요일

      출애굽기 7장 19절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론에게 명령하기를 네 지팡이를 잡고 네 팔을 애굽의 물들과 강들과 운하와 못과 모든 호수 위에 내밀라 하라 그것들이 피가 되리니 애굽 온 땅과 나무 그릇과 돌 그릇 안에 모두 피가 있으리라   사람을 물어 죽인 맹견은 죽여진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은 심판을 받았다. 지팡이가 뱀으로 변하고, 마술사들의 지팡이를…

  • 11월 16일 토요일

    오바댜 1장 10-21절 10네가 네 형제 야곱에게 행한 포학으로 말미암아 부끄러움을 당하고 영원히 멸절되리라 11네가 멀리 섰던 날 곧 이방인이 그의 재물을 빼앗아 가며 외국인이 그의 성문에 들어가서 예루살렘을 얻기 위하여 제비 뽑던 날에 너도 그들 중 한 사람 같았느니라 12네가 형제의 날 곧 그 재앙의 날에 방관할 것이 아니며 유다 자손이 패망하는 날에 기뻐할 것이 아니며 그 고난의 날에 네가 입을 크게 벌릴 것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