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목요일 / 시편 139편 23-24절

23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24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믿는 성도의 하루는, 오늘 하루가 너무 귀하고 나의 것이 아님을 고백하며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에 벌어질 모든 일들과 사람과의 만남 그리고 나의 생각과 순간적인 결정들 모두가 하나님의 섭리 아래 있음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마음과 생각을 맡겨 드립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의 예배입니다.

하나님의 선택으로 하나님의 것이 된 이상, 하나님은 각별히 아끼시며 보호하시고 인도하실 것입니다. 단 한순간도 놓아 두지 않으실 것을 말씀으로 약속하십니다.

택하신 백성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길 원하십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산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열심은 늘 뜨겁고 부지런합니다. 그 하나님의 열망을 우리가 공부하고 잘 알고 있기에 우리도 부지런히 오늘도 하나님의 영광을 묵상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이 기도가 가능합니다.

“주님! 오늘도 열심히 살아갑니다. 매일 같은 일의 반복이고 같은 사람들을 만나는 어제와 똑같은 오늘 하루일지라도 나를 통해 하나님의 성품과 구원을 사는 것에는 더욱 열심히 부지런히 살렵니다. 여전히 부족한 하루가 될지라도 하나님을 향한 나의 열심을 시험하시고 내 뜻을 아시옵소서. 그래도 열심히 말씀 묵상하며 살았는데 부족한 것이 있었다면 나로 깨닫게 하시고, 영원한 소망이 식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우리가 부지런히 하루를 사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가 우리에게 참으로 보배롭다는 것을 아는 고백의 삶입니다.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심히 기묘하심이라 주께서 하시는 일이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시편 139편 14절)

Similar Posts

  • 7월 19일

    열왕기하 2장 1-14절 1여호와께서 회오리 바람으로 엘리야를 하늘로 올리고자 하실 때에 엘리야가 엘리사와 더불어 길갈에서 나가더니 2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청하건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호와께서 나를 벧엘로 보내시느니라 하니 엘리사가 이르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과 당신의 영혼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는지라 이에 두 사람이 벧엘로 내려가니 3벧엘에 있는 선지자의 제자들이 엘리사에게로 나아와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오늘 당신의 선생을 당신의 머리 위로 데려가실 줄을 아시나이까 하니 이르되…

  • 7월 23일 금요일

      죄의 인간적인 결과에 대해서만 인정하라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 대해 행한 잘못을 마지못해 인정하는 때가 있다. 하지만 그럴 때도 그저 몇몇 사람에게만 잘못을 범했다고 주장하면서 우리의 과실을 최소화하려고 할 수 있다. 내가 한 잘못에 영향을 받은 이들은 극소수고 다른 이들은 괜찮다는 것이다. 내 잘못이 무슨 대수냐는 뜻이고 오히려 그 사람들이 잘못이라는 말이다. 이런 태도는…

  • 10월 3일 토요일

    고린도후서 6장 1절 – 7장 1절   1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2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3우리가 이 직분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고 무엇에든지 아무에게도 거리끼지 않게 하고 4오직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일꾼으로 자천하여 많이 견디는 것과 환난과 궁핍과 고난과 5매…

  • 7월 8일 수요일

    베드로전서 4장 12-19절   12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13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14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치욕을 당하면 복 있는 자로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너희 위에 계심이라 15너희 중에 누구든지 살인이나 도둑질이나 악행이나 남의 일을 간섭하는 자로 고난을 받지 말려니와 16만일 그리스도인으로 고난을…

  • 11월 21일 토요일 (에스겔 13-15장)

      1. 2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들에게 경고하여 예언하되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3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선지자에게 화가 있을진저 4 이스라엘아 너의 선지자들은 황무지에 있는 여우 같으니라 (13:2-4) 거짓된 잘못된 리더들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자기 확신과 자기 주장이 강한 것입니다….

  • 12월 10일 목요일

    역대하 30장 1-12절   1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사람을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2왕이 방백들과 예루살렘 온 회중과 더불어 의논하고 둘째 달에 유월절을 지키려 하였으니 3이는 성결하게 한 제사장들이 부족하고 백성도 예루살렘에 모이지 못하였으므로 그 정한 때에 지킬수 없었음이라 4왕과 온 회중이 이 일을 좋게 여기고 5드디어 왕이 명령을 내려 브엘세바에서부터 단까지 온 이스라엘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