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화요일 / 누가복음 1장 35절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1. 성령은 불가능을 뚫고 오시는 하나님입니다
천사는 말합니다.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사람으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일이 마리아에게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한계, 현실의 벽, 과거의 상처를 뚫고 오십니다. 내가 포기한 자리, 사람들 눈엔 끝난 그곳에 하나님은 시작하십니다. 그분은 오늘도 ‘불가능 위에 머무시는’ 분이십니다.

2. 예수님은 거룩하신 분입니다. 그래서 우리를 거룩하게 하십니다
천사는 태어날 아기를 “거룩한 이”라고 부릅니다. 세상은 더러워졌고, 우리는 자주 타협하지만, 예수님은 처음부터 끝까지 거룩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도 그 거룩하신 예수님 안에 있을 때 거룩해질 수 있습니다. 내 힘으로는 거룩해질 수 없지만, 예수님을 깊이 바라볼 때, 우리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성도란, 점점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입니다.

3. 하나님은 지금도 ‘예, 주님’이라는 한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완벽한 사람을 찾지 않으셨습니다. 그냥 “말씀대로 되기를 원합니다”라고 고백한 마리아 한 사람을 찾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그런 한 사람을 기다리십니다. 계산보다 믿음으로, 이해보다 순종으로 반응할 수 있는 사람. 지금 주님이 나를 통해 이루시려는 일이 무엇인지 귀 기울여 보십시오. 오늘도 그 일은, 우리를 통해 시작됩니다.

Similar Posts

  • 5월 22일 월요일 (민31 시75,76 사23 요일1)

    민 31 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의 원수를 미디안에게 갚으라 그 후에 네가 네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라 3 모세가 백성에게 말하여 이르되 너와 함께 있는 사람들 가운데서 전쟁에 나갈 사람들을 무장시키고 미디안을 치러 보내어 여호와의 원수를 갚되 4 이스라엘 모든 지파에게 각 지파에서 천 명씩을 전쟁에 보낼지니라 하매 5 각 지파에서 천…

  • 3월 26일 금요일

      시편 40편 / 삶에 기쁨이 없을 때   1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3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4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치는 자를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 4월 27일 목요일 (민4 시38 아2 히2)

    민 4 장 1 또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레위 자손 중에서 고핫 자손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집계할지니 3 곧 삼십 세 이상으로 오십 세까지 회막의 일을 하기 위하여 그 역사에 참가할 만한 모든 자를 계수하라 4 고핫 자손이 회막 안의 지성물에 대하여 할 일은 이러하니라 5 진영이 전진할 때에 아론과…

  • 9월 27일 금요일

    여호수아 15장 20-63절 20유다 자손의 지파가 그들의 가족대로 받은 기업은 이러하니라 21유다 자손의 지파의 남쪽 끝 에돔 경계에 접근한 성읍들은 갑스엘과 에델과 야굴과 22기나와 디모나와 아다다와 23게데스와 하솔과 잇난과 24십과 델렘과 브알롯과 25하솔 하닷다와 그리욧 헤스론 곧 하솔과 26아맘과 세마와 몰라다와 27하살갓다와 헤스몬과 벧 벨렛과 28하살 수알과 브엘세바와 비스요댜와 29바알라와 이임과 에셈과 30엘돌랏과 그실과 홀마와 31시글락과 맛만나와 산산나와 32르바옷과 실힘과 아인과 림몬이니 모두 스물아홉 성읍과 그 마을들이었으며 33평지에는 에스다올과 소라와 아스나와 34사노아와 엔간님과 답부아와 에남과 35야르뭇과 아둘람과 소고와 아세가와 36사아라임과 아디다임과 그데라와 그데로다임이니 열네 성읍과 그 마을들이었으며 37스난과 하다사와 믹달갓과 38딜르안과 미스베와 욕드엘과 39라기스와 보스갓과 에글론과 40갑본과 라맘과 기들리스와 41그데롯과 벧다곤과 나아마와 막게다이니 열여섯 성읍과 그 마을들이었으며 42립나와 에델과 아산과 43입다와 아스나와 느십과…

  • 12월 13일 월요일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때에 읽을 귀한 글 (존티 로오드즈) 나눕니다.    1세기 베들레헴의 작은 마을, 어디선가 갓난아기의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오랜 여정에 지친 여행자는 소리가 나는 쪽으로 가만히 다가가 창문 너머를 응시한다. 무엇을 보았을까? 그저 평범해 보이는 아기다. 그날 밤 이스라엘에 태어난 여느 갓난아기와 다를 바 없는 아기다. 아기의 두 눈은 진실을 말하고 있는 듯하다….

  • 7월 22일 토요일 (삿5 행9 렘18 막4)

    삿 5 장 1 이 날에 드보라와 아비노암의 아들 바락이 노래하여 이르되 2 이스라엘의 영솔자들이 영솔하였고 백성이 즐거이 헌신하였으니 여호와를 찬송하라 3 너희 왕들아 들으라 통치자들아 귀를 기울이라 나 곧 내가 여호와를 노래할 것이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4 여호와여 주께서 세일에서부터 나오시고 에돔 들에서부터 진행하실 때에 땅이 진동하고 하늘이 물을 내리고 구름도 물을 내렸나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