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수요일 / 신명기 30장 11-14절

  • 11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 12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하늘에 올라가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이 아니요
  • 13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도 아니라
  • 14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은 멀리 있는 이상적인 요구가 아니라, 이미 우리의 마음속에 들어와 있고 입술에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말씀을 마음에 두고 산다는 것은, 매일의 작은 선택 속에서 말씀의 가치가 드러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화가 치밀 때 말씀은 “온유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한다”는 생각을 떠올리게 하고, 내 입술은 불평 대신 감사의 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씀은 먼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어떤 말을 할지, 어떤 태도를 취할지에 직접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말씀을 입술에 둔다는 것은 내 언어 습관이 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 동료에 대한 뒷말을 하기보다, 그를 세워주는 한 마디를 하는 것, 가정에서 짜증을 터뜨리기보다 사랑을 표현하는 말을 선택하는 것이 바로 말씀이 내 입술 가까이에 있다는 증거입니다. 말씀은 단순한 교훈이 아니라, 내가 오늘 내뱉는 한 마디, 내 표정 하나에 구체적으로 녹아들어야 합니다.

말씀이 마음에 있다는 것은 나의 판단 기준이 세상과 달라진다는 뜻입니다. 손해를 보더라도 정직을 택하는 것, 시간이 아까워도 누군가를 위해 기도하는 것, 내가 먼저 양보하는 것—이런 순간들이 바로 말씀을 마음에 둔 삶입니다. 말씀은 하늘 위나 바다 저편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 내 삶의 자리에서 아주 실제적으로 드러나야 하는 것입니다.

Similar Posts

  • 8월 14일 토요일

      신선한 도전이 되는 글 (존 블룸) 소개합니다.    언젠가 A. W. 토저(Tozer)는 이런 말을 남겼다. “우리가 하나님을 생각할 때 떠오르는 내용이 우리 자신에 대한 가장 중요한 사실을 말해 준다.” 이와 상반된 차원에서 C. S. 루이스(Lewis)는 우리가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보다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가 비교도 안 될 만큼 중요하다”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나는 루이스의 말에…

  • 7월 12일 주일

    이사야 2장 1-22절   1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받은 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말씀이라 2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3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 10월 24일 주일

      찬양에 관한 글 (엔드류 윌슨) 나눕니다.    찬양은 몸과 영을 하나로 연합한다. “내가 주를 찬양할 때에 나의 입술이 기뻐 외치며 주께서 속량하신 내 영혼이 즐거워하리이다”(시 71:23). 우리의 가장 깊은 곳에서 주를 기뻐하는 마음으로 선율을 만드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찬양은 우리 몸도 움직이게 한다. 혀, 목, 가슴, 횡경막, 폐의 호흡 그리고 흉부의 떨림까지 영혼의…

  • 12월 17일 목요일

    역대하 34장 14-33절   14무리가 여호와의 전에 헌금한 돈을 꺼낼 때에 제사장 힐기야가 모세가 전한 여호와의 율법책을 발견하고 15힐기야가 서기관 사반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여호와의 전에서 율법책을 발견하였노라 하고 힐기야가 그 책을 사반에게 주매 16사반이 책을 가지고 왕에게 나아가서 복명하여 이르되 왕께서 종들에게 명령하신 것을 종들이 다 준행하였나이다 17또 여호와의 전에서 발견한 돈을 쏟아서 감독자들과 일꾼들에게 주었나이다 하고 18서기관 사반이 또 왕에게 아뢰어 이르되 제사장 힐기야가 내게 책을 주더이다 하고…

  • 10월 4일 금요일

    여호수아 20장 1-9절 1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내가 모세를 통하여 너희에게 말한 도피성들을 너희를 위해 정하여 3부지중에 실수로 사람을 죽인 자를 그리로 도망하게 하라 이는 너희를 위해 피의 보복자를 피할 곳이니라 4이 성읍들 중의 하나에 도피하는 자는 그 성읍에 들어가는 문 어귀에 서서 그 성읍의 장로들의 귀에 자기의 사건을 말할 것이요 그들은 그를 성읍에 받아들여 한 곳을 주어 자기들 중에…

  • 5월 18일 월요일

    시편 18편 1-15절   1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3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4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5스올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 6내가 환난 중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