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화요일

 

누가복음 19장 45-46절

45 성전에 들어가사 장사하는 자들을 내쫓으시며

46 그들에게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 되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들었도다 하시니라

청소보다 중요한 것은 청결 유지다. 성전에 가까이 오시며 예수님이 우신다. 예수님이 우신 것은 소리를 내어 통곡하는 것을 표현한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전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를 아신다. 사람들의 찬양 소리가 얼마 후에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는 외침으로 바뀔 것이다. 그리고 예루살렘 성전은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지 않을 심판을 받게 된다. 사랑이신 예수님의 통곡은 우리를 향한 애통의 통곡이다. 

성전에 부패의 냄새가 난다. 백성들은 희생 제사를 드리기 위해 멀리서 제물을 끌고 여러 날이 걸려 예루살렘으로 온다. 그러다 보니 정결했던 제물에 흠이 생긴다. 성전 안의 장사꾼들은 흠 없는 제물을 이방인의 뜰에서 매매하여 폭리를 취한다. 순례객들에게 성전세를 내도록 환전하게 하고 이익을 취한다. 의도가 어떠하였든 이는 하나님의 이름을 이용한 유대인 지도자들의 부정한 사업이다. 예수님은 이러한 자들을 모두 내쫓으신다.

성도는 성전이다. 예수님은 성전을 내 집이라고 하신다. 성전은 기도하는 집이다. 성도에게 기도가 없다면 강도의 소굴을 만들게 된다. 예수님은 오늘도 친히 우리의 마음을 청소하여 주신다. 성전 정화를 마친 예수님은 그곳에서 말씀을 가르치신다. 헛된 것들로 가득했던 자리에 진리이신 예수님의 말씀으로 채워주신다. 성도는 죄의 악한 것들이 자신을 점령하지 못하도록 기도하며 말씀으로 충만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