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장 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나는 복이 있는가 한번 생각해 보자. 

  1. 말씀을 읽고 있는가
  2. 말씀을 듣고 있는가
  3. 말씀을 지키고 있는가

말씀을 읽고 듣는 것은 지키기 위함일 것이다. 결국 행하기 위해 읽고 듣고 하는 것이다. 요한은 그것을 복 있다 말하고 있다. 오늘의 이 말씀을 우리가 지금 읽고 듣고 있으니 이제 순종하길 축복한다. 

말씀 읽는 것을 나누는 교회가 되길 소원한다. 말씀을 듣고 깨달은 바를 나누는 교회가 되길 소원한다. 말씀을 지킬 때에 찾을 수 있는 귀한 은혜를 간증하는 교회가 되길 축복한다. 

주님의 허락하심 속에 우리는 힘든 때를 지나고 있다. 역사의 긴장된 흐름을 잠시만이라도 숙고한다면, 마지막 때가 더욱 가까왔다는 사실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말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더욱 친밀해지는 우리 모두가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Similar Posts

  • 12월 5일 토요일

    역대하 26장 1-23절   1유다 온 백성이 나이가 십육 세 된 웃시야를 세워 그의 아버지아마샤를 대신하여 왕으로 삼으니 2아마샤 왕이 그의 열조들의 묘실에 누운 후에 웃시야가 엘롯을 건축하여 유다에 돌렸더라 3웃시야가 왕위에 오를 때에 나이가 십육 세라 예루살렘에서 오십이 년 간 다스리니라 그의 어머니의 이름은 여골리아요 예루살렘 사람이더라 4웃시야가 그의 아버지 아마샤의 모든 행위대로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며 5하나님의 묵시를 밝히 아는 스가랴가 사는 날에 하나님을 찾았고 그가…

  • 4월 13일 토요일

    마태복음 26장 17-35절 17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유월절 음식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준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18이르시되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이 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시니 19제자들이 예수께서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20저물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21그들이 먹을 때에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 2월 19일 금요일

      예레미야 17장 7-8절   7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8 그는 물 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7 그러나 나 여호와만을 의지하는 자에게는 틀림없이 좋은 때가 온다. 그에게는 분명히 복받을 때가 온다. 8 그는…

  • 8월 3일

    열왕기하 9장 1-13절 1선지자 엘리사가 선지자의 제자 중 하나를 불러 이르되 너는 허리를 동이고 이 기름병을 손에 가지고 길르앗 라못으로 가라 2거기에 이르거든 님시의 손자 여호사밧의 아들 예후를 찾아 들어가서 그의 형제 중에서 일어나게 하고 그를 데리고 골방으로 들어가 3기름병을 가지고 그의 머리에 부으며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으로 삼노라 하셨느니라 하고 곧 문을 열고 도망하되 지체하지 말지니라 하니 4그 청년 곧 그 선지자의 청년이 길르앗 라못으로…

  • 8월 24일 수요일

      누가복음 17장 5-6절 5 사도들이 주께 여짜오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하니 6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믿음이 이긴다. 믿음은 더 크신 하나님을 신뢰하는 일이다. 제자들은 믿음을 더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제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많은 믿음, 더 큰 믿음이 아니었다….

  • 5월 4일 토요일

    역대상 5장 1절 -6장 81절 1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 (르우벤은 장자라도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더럽혔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가서 족보에 장자의 명분대로 기록되지 못하였느니라 2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에게서 났으나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3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하녹과 발루와 헤스론과 갈미요 4요엘의 아들은 스마야요 그의 아들은 곡이요 그의 아들은 시므이요 5그의 아들은 미가요 그의 아들은 르아야요 그의 아들은 바알이요 6그의 아들은 브에라이니 그는 르우벤 자손의 지도자로서 앗수르 왕 디글랏빌레셀에게 사로잡힌 자라 7그의 형제가 종족과 계보대로 우두머리…

One Comment

  1. 말씀을 그냥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하나님이 저에게 전하고자 하시는 말씀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말씀대로 살고자 매일매일 싸움하는 하루를 살고자 바랍니다.. 오늘 하루 끝에 마음에 평화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