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월요일 / 창세기 26-28절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1장 26–27절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왜 만드셨는지를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다른 동물이나 식물처럼 만든 것이 아니라, 자신의 형상을 따라, 즉 하나님의 모습을 닮은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과 특별한 관계를 맺을 수 있고, 생각하고, 느끼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습니다. 둘 다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똑같이 귀하고 존귀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에게 서로 다른 역할과 책임도 주셨습니다. 이건 차별이 아니라, 서로 다름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더 잘 이루도록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땅을 다스리고, 생물을 돌보는 청지기 사명도 주셨습니다. 이건 자기 마음대로 하라는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잘 돌보고 책임 있게 살라는 명령입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왜 이 땅에 살아가는지를 알려줍니다. 나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특별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를 지으신 뜻을 기억하고, 주신 자리에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Similar Posts

  • 2025년 8월 5일 화요일 / 에베소서 2장 20절

    8월 5일 화요일 / 에베소서 2장 20절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오늘날 많은 교회가 프로그램과 전략으로 바쁘지만, 그 기초가 예수 그리스도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건물의 모양은 그럴듯해 보여도 모퉁잇돌이신 그리스도를 떠나면 결국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는 단순히 ‘옛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 우리의 교회와 신앙이 여전히 서 있어야 할…

  • 12월 18일 금요일

    역대하 35장 1-19절   1요시야가 예루살렘에서 여호와께 유월절을 지켜 첫째 달 열넷째 날에 유월절 어린 양을 잡으니라 2왕이 제사장들에게 그들의 직분을 맡기고 격려하여 여호와의 전에서 직무를 수행하게 하고 3또 여호와 앞에 구별되어서 온 이스라엘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에게 이르되 거룩한 궤를 이스라엘 왕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건축한 전 가운데 두고 다시는 너희 어깨에 메지 말고 마땅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의 백성 이스라엘을 섬길 것이라…

  • 9월 14일

    로마서 7장 14-25절 14우리가 율법은 신령한 줄 알거니와 나는 육신에 속하여 죄 아래에 팔렸도다 15내가 행하는 것을 내가 알지 못하노니 곧 내가 원하는 것은 행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미워하는 것을 행함이라 16만일 내가 원하지 아니하는 그것을 행하면 내가 이로써 율법이 선한 것을 시인하노니 17이제는 그것을 행하는 자가 내가 아니요 내 속에 거하는 죄니라 18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 6월 10일 금요일

      잠언 26장 13-16절 13   게으른 자는 길에 사자가 있다 거리에 사자가 있다 하느니라 14   문짝이 돌쩌귀를 따라서 도는 것 같이 게으른 자는 침상에서 도느니라 15   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느니라 16   게으른 자는 사리에 맞게 대답하는 사람 일곱보다 자기를 지혜롭게 여기느니라 지혜자는 푯대를 향하고, 표류하지 않는다. 게으름은 단순한 성향의 문제가…

  • 2025년 1월 22일 수요일 / 누가복음 24장 44-48절

    1월 22일 수요일 / 누가복음 24장 44-48절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45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46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 7월 6일 목요일 (수8 시139 렘2 마16)

    수 8 장 1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군사를 다 거느리고 일어나 아이로 올라가라 보라 내가 아이 왕과 그의 백성과 그의 성읍과 그의 땅을 다 네 손에 넘겨 주었으니 2 너는 여리고와 그 왕에게 행한 것 같이 아이와 그 왕에게 행하되 오직 거기서 탈취할 물건과 가축은 스스로 가지라 너는 아이 성 뒤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