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7편 4절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https://youtu.be/5IYVldUwKro
https://youtu.be/5IYVldUwKro
1. 요한계시록 6장 12-16절에서는 여섯째 인의 재앙으로 인해 임박한 그리스도의 재림을 예고하는 우주적 변동을 4단계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첫째, 지진으로 인해 해와 달이 빛을 잃습니다. 둘째, 하늘의 별들이 땅에 떨어집니다. 셋째, 지각이 변동합니다. 넷째, 이 땅 위에 대 공포가 임합니다. 2.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전도서 5장 1절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히브리 말이 말하는 ‘발’은 ‘태도’를 의미한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은 자신의 전적인 삶의 태도를 유의하며 성찰하는 것이어야 한다. 우리 안에 자리하고 있는 죄악성은 자신에 대해서는…
1. 에스겔 19장은 사자와 포도나무의 비유로 유다와 다윗 왕가에 대한 멸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한때 하나님의 언약 속에서 사자처럼, 무성한 포도나무처럼 번성했던 유다의 급격한 퇴락을 비탄조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2. 또 내가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고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노라 (20:12)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거룩하게 하셨다는 표시로, 후에…
삼상 4 장 1 사무엘의 말이 온 이스라엘에 전파되니라 이스라엘은 나가서 블레셋 사람들과 싸우려고 에벤에셀 곁에 진 치고 블레셋 사람들은 아벡에 진 쳤더니 2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에 대하여 전열을 벌이니라 그 둘이 싸우다가 이스라엘이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패하여 그들에게 전쟁에서 죽임을 당한 군사가 사천 명 가량이라 3 백성이 진영으로 돌아오매 이스라엘 장로들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어찌하여…
갈라디아서 6장 14-15절 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15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새로 지으심을 받는 것만이 중요하니라 바울 사도는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것이 없다고 한다. 복음을 제대로 알면 오직 십자가만…
소리가 작게 녹음되어 죄송합니다.평소보다 집중해서 들으시기 바랍니다.
주님을 기뻐하게 하시며
주님의뜻을
간구하게 해주심….
하나님의 은혜로 허락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말씀듣는중 요한복음 15장 7절말씀과
로마서 8장 26절 말씀 과 에베소서 6장18절말씀이 생각나게 해주셨습니다.
우리의 삶이
“주님안에 거하고
주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거하는삶”
역시
주안에서 기뻐하는 삶의 증거일진대,
우리는 너무나 때로는 어리석고 항상
“연약” 하기에 참으로 순종하기에 어렵지만
성령하나님께서
“탄식” 하시며
“우리가
마땅히 빌바를 친히 간구”
해 주심 감사하며
성령 하나님께서 간구하시는 하나님의 뜻
을 우리가
“연약하여 마땅히 빌바를 알지못하나”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는”
삶이 되게 해 주셔서
어떠한 상황에
있든지 주님을 기뻐하기에
“항상 기뻐하며
쉬지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
하는 (데살로니가 전서 5:16-18)
삶 되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댓글 다시며 말씀으로 기도를 나누어 주시니 큰 은혜와 도전이 됩니다. 늘 주님의 함께 하심을 생각하며 주님 앞에서의 삶을 즐기도록 다시 한번 기도해 봅니다.
주님의 기쁘신 뜻을 나에게 소원으로 두시는 주님 그리고 주님의 기쁨과 나의 기쁨이 만나게 해주시는 주님. 우리 하나님을 따를 때 거룩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지만 주님에게서 오는 기쁨은 이루 말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주님 안에서 기뻐하고 즐기는 삶 그런 삶 살게 해주시길 기도 합니다. 말씀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구원 거룩 감사 고난… 함께 이루어가요!
아멘. 올 한해는 창세기 1장에 나오는 말씀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을 마음에 담고 지내 볼까합니다. 무엇을 하던, 무슨 결정을 하던, 어떤 마음을 품든지 모든것에 하나님 보시기에 좋을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므로서 하나님의 기쁨이 되길 바랍니다.
아멘! 하나님 앞에서의 삶의 훈련 함께 감당하는 우리 교회되길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