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7편 4절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https://youtu.be/5IYVldUwKro
https://youtu.be/5IYVldUwKro
시편 41편 1-13절 1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자에게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시리로다 2여호와께서 그를 지키사 살게 하시리니 그가 이 세상에서 복을 받을 것이라 주여 그를 그 원수들의 뜻에 맡기지 마소서 3여호와께서 그를 병상에서 붙드시고 그가 누워 있을 때마다 그의 병을 고쳐 주시나이다 4내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였사오니 나를 고치소서 하였나이다 5나의 원수가 내게 대하여 악담하기를…
1.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5:14) 거듭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자라나야 합니다. 성경말씀은 분명 쉬운 것이 있는가 하면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기는 해도, 순종하고 따르기 쉬운 것이 있는가 하면, 매우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이 확연한 것은, 어려운 것일수록 연단이 따른다는 것이지요. 연단이 따르는 장성한…
마태복음 2장 1-9절 1 헤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2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3 헤롯 왕과 온 예루살렘이 듣고 소동한지라 4 왕이 모든 대제사장과 백성의 서기관들을 모아 그리스도가 어디서 나겠느냐 물으니 5 이르되 유대 베들레헴이오니…
마가복음 9장 30-50절 30그 곳을 떠나 갈릴리 가운데로 지날새 예수께서 아무에게도 알리고자 아니하시니 31이는 제자들을 가르치시며 또 인자가 사람들의 손에 넘겨져 죽임을 당하고 죽은 지 삼 일만에 살아나리라는 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더라 32그러나 제자들은 이 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묻기도 두려워하더라 33가버나움에 이르러 집에 계실새 제자들에게 물으시되 너희가 길에서 서로 토론한 것이 무엇이냐 하시되 34그들이 잠잠하니 이는 길에서 서로 누가 크냐 하고 쟁론하였음이라…
11월 26일 수요일 / 베드로전서 1장 8-9절 우리는 눈으로 주님을 본 적이 없지만 그분을 사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한다는 것은 때로는 쉽지 않지만, 바로 그 자리가 믿음이 가장 빛나는 자리입니다.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말씀과 성령께서 조용히 일하시며 주님의 현실성을 드러내실 때, 우리는 흔들리는 순간에도 다시 일어설 힘을 얻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말하는 이 표현—“말할…
소리가 작게 녹음되어 죄송합니다.평소보다 집중해서 들으시기 바랍니다.
주님을 기뻐하게 하시며
주님의뜻을
간구하게 해주심….
하나님의 은혜로 허락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말씀듣는중 요한복음 15장 7절말씀과
로마서 8장 26절 말씀 과 에베소서 6장18절말씀이 생각나게 해주셨습니다.
우리의 삶이
“주님안에 거하고
주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거하는삶”
역시
주안에서 기뻐하는 삶의 증거일진대,
우리는 너무나 때로는 어리석고 항상
“연약” 하기에 참으로 순종하기에 어렵지만
성령하나님께서
“탄식” 하시며
“우리가
마땅히 빌바를 친히 간구”
해 주심 감사하며
성령 하나님께서 간구하시는 하나님의 뜻
을 우리가
“연약하여 마땅히 빌바를 알지못하나”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는”
삶이 되게 해 주셔서
어떠한 상황에
있든지 주님을 기뻐하기에
“항상 기뻐하며
쉬지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
하는 (데살로니가 전서 5:16-18)
삶 되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댓글 다시며 말씀으로 기도를 나누어 주시니 큰 은혜와 도전이 됩니다. 늘 주님의 함께 하심을 생각하며 주님 앞에서의 삶을 즐기도록 다시 한번 기도해 봅니다.
주님의 기쁘신 뜻을 나에게 소원으로 두시는 주님 그리고 주님의 기쁨과 나의 기쁨이 만나게 해주시는 주님. 우리 하나님을 따를 때 거룩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지만 주님에게서 오는 기쁨은 이루 말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주님 안에서 기뻐하고 즐기는 삶 그런 삶 살게 해주시길 기도 합니다. 말씀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구원 거룩 감사 고난… 함께 이루어가요!
아멘. 올 한해는 창세기 1장에 나오는 말씀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을 마음에 담고 지내 볼까합니다. 무엇을 하던, 무슨 결정을 하던, 어떤 마음을 품든지 모든것에 하나님 보시기에 좋을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므로서 하나님의 기쁨이 되길 바랍니다.
아멘! 하나님 앞에서의 삶의 훈련 함께 감당하는 우리 교회되길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