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수요일

 

퀴즈) 다음 말씀은 성경책 어디에 있는 말씀일까요?

 

그리스도의 교훈을 마음에 간직해 그분의 말씀이 여러분의 삶을 풍부하게 하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 말씀으로 지혜롭게 되어 서로 가르치고 충고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에 넘치는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현대어 번역본)

 

말씀은 여러가지의 능력의 효과가 있다. 가장 큰 기적이다. 첫째는 이 말씀이 사람을 구원한다. 둘째는 구원 받은 사람답게 살게 한다. 즉 밥이다. 이 밥을 먹지 않으면 죽든지, 영양실조로 어떻게 더 악화될지 모른다. 셋째로 이 말씀은 약이다. 아픔과 모자람을 치료하여 건강하게 한다. 이것은 물론 영적 아픔과 치유를 뜻한다.

바울은 자신의 편지들을 통해 말씀의 능력을 선포한다. 가장 건강한 말씀의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말씀을 초청하여, 그 말씀이 우리 안에 들어오면, 그 말씀은 우리의 인격과 판단력, 총체적인 통찰력을 지배한다. 그것이 바로 충만함이다. 그래서 서로 독려하고 위로하는 교제가 비로서 가능해지는 것이다. 말씀의 충만함은 결국 찬양을 낳게하고 감사를 가능하게 한다. 지금 이 말씀의 능력을 만끽하며 살고 있는지 자문해 보자.

만약 말씀과 함께 하는 영적 분투가 없다면,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말씀 위에 내가 있는 것이다. 말씀은 주님이시고, 말씀은 균형과 신실하심이다. 우리의 기복적이고 불균형적인 감성과 판단을 내려 놓지 않으면 잘못된 리더십을 형성하게 한다. 말씀이 내것이 되는 것이지, 내가 말씀의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말씀을 우리의 삶 안에 끌어드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말씀의 세계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말씀 충만의 기적이다. 내가 주체로서 말씀을 초청했는데, 그 말씀이 주체가 되는 것… 이것이 말씀의 기적이다. 말씀의 능력의 종착지인, 진정한 감사는 모든 것이 아름다워 보여야 한다. 왜… 모든 것(사람)이 주님의 사랑 안에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위의 말씀은 어디에 있는걸까요? 

 

 

1월 6일 수요일”에 대한 9개의 생각

  •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3:16)
    다른 버전으로 써보았습니다. 이후에 댓글 다시는 분들이 재미 없을까봐 어느 성경인지는 계속 비밀로 남겼습니다.
    몇 명이나 맞출 수 있을까 생각하시며 웃음짓는 목사님이 보이는 듯 합니다.

  • 3:16 Let the word of Christ dwell in you richly as you teach and admonish one another with all wisdom, and as you sing psalms, hymns and spiritual songs with gratitude in your hearts to God.
    감사합니다 아침 성경 묵상은 여러가지로 저에게 은헤가 되는 시간입니다 성경 구절 찾는시간도 …

  • 감사하게도 성경을 열심히 읽으시는 분들께서 이미 제게 정답을 알려 주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약성경 12번 째 book에서 3장 16절 말씀입니다 ㅋㅋㅋㅋㅋ. 저를 돌아보게 되네요. 말씀 외우는걸 참 게을리 하는데 참도전이 됩니다. 말씀이 우리를 지배하게 하는 생명샘 교회 되기를 축복 합니다!

  • 댓글을 좀 다시라고 부탁드린건데… 현재까지 네분이 댓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더 없으신가요? 댓글을 읽고 힘을 얻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텐데 말이지요. 저는 갠적으로 엄청 기쁘고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