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화요일

 

누가복음 1장 34-38절

34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되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니 어찌 이 일이 있으리이까

35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36보라 네 친족 엘리사벳도 늙어서 아들을 배었느니라 본래 임신하지 못한다고 알려진 이가 이미 여섯 달이 되었나니

37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

38마리아가 이르되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가니라

 

참으로 귀한 역사의 증거이다. 세가지를 주의하여 보자.

첫째,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기적적인 역사이다. 사람들이 발견한 과학의 질서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을 기적이라 부른다. 하지만 기적은 역사 속에서 분명히 존재하며, 특별히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그 자체가 기적이다. 성자 예수께서 사람으로 오셨다는 그 자체가 기적이다. 동정녀 탄생은 거기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닌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놀라운 구원의 역사가 이미 말씀으로 약속되었다는 것이 더욱 귀한 사실이다. 동정녀 탄생보다 사람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기적적인 우리를 향한 사랑의 증거에 집중하여 감사하는 우리가 되길 바란다. 

둘째, 이 구원을 위한 말씀의 능력(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을 잘못 적용하지 말자. 우리 삶의 구석구석에 기적적인 역사가 있기를 바라는 잘못된 말씀 적용이 없기를 바란다. 믿는 이들에게 초자연적인 기가 막힌 일들이 많이 일어나면 얼마나 좋겠는가! 믿음의 중심을 바로 잡자. 우리가 지금 구원의 믿음을 고백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기적이요, 은혜이다. 

셋째, 마리아의 고백이 종종 우리에게도 있기를 소원한다. 남자를 모른채 아기를 가진다는 것은 매우 위험천만한 일이다. 어떤 모욕과 괄시를 받을지 모를 일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마리아는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라고 고백한다. 말씀 때문에 자신이 감당해야 할 고난과 역경이 뻔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내게 이루어지이다”라고 말하는 믿음의 배짱은 하나님의 영광을 먼저 생각하고 믿기 때문일 것이다. 

희생과 헌신이 없이는 주님의 영광을 체험하기 힘들고 더욱이 주님의 백성이 되기 힘들다. 남의 희생, 우리의 희생이 아니라, 나의 희생이어야 한다. 이 희생과 헌신은 주님의 영광을 나의 것으로 삼는 하나님 나라이다. 

성탄절이 이틀 지난 오늘이지만, 힘든 하루하루의 나날 속에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왕 같은 제사장의 특권을 마음껏 누리는 하루가 되길 축복한다.

12월 27일 화요일”에 대한 1개의 생각

  • 말씀때문에 감당해야할 고난과 역경이 뻔하더라도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라고 말할수 있는 믿음의 배짱을 가진 사람이 되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