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월요일

베드로전서 1장 23절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가장 어려운 경건 훈련이 영원을 믿는 것이다. 보이고 들려야 인정하고 두려워하는 우리의 연약함은 큰 걸림돌이 된다. 그런데 우리가 집중할 진리가 있다. 우리에게 구원을 주고 영원히 살게 한 것은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사실이다. 생각해 보자. 이 세상의 것들은 잠시 위로와 힘을 제공해 줄 수는 있으나 영원하지는 못하다. 그것이 사라지면 거기에 따른 위로와 힘도 함께 사라진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말씀은 영원하다. 영원한 것이 영원을 선물로 주는 것이다. 장소와 시간의 한계와 끝을 배경으로 하는 이 세상에서 영원이라는 선물을 갖고 사는 이들이 바로 우리다. 물론 많이 힘들겠지만, 구원과 영원에 집중하자. 말씀이 말하는 균형잡힌 믿음의 틀 안에서 영원을 사모하자. 

하루하루의 삶에 자신만만해질 것이다. 우리에겐 살아 있는 말씀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도 승리를 만끽하길 축복한다. 

 

2월 1일 월요일”에 대한 3개의 생각

  • 힘들때면 보이는 것과 들리는 것을 찾고 싶어집니다. 그럴때마다 내 옆에 계시는 하나님께 의지하는 법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보이는 것에 의지하지 않고.. 보이는 것에 보여지기를 연연하기 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에게 영광 돌리는 매 순간의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 아멘! 핫초코님의 말씀처럼 저 또한 보이지 않으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믿음의 눈으로 나와 함께 계시는 주님을 바라보며 만족하며 사는 제가 되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