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보서 1장 24절

 

내가 육신으로 있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리라

 

여기까지 우리 모두가 가기를 소원한다면 너무 무리한 원함일까? 아니면 너무 무례한 부탁일까… 

복음을 더욱 깊이 깨닫고 마음이 하나님의 나라를 소망하면 소망할수록, 우리 삶의 시선이 바뀌어진다. 너무나도 당연한 자기 중심과 가족 중심의 삶의 표면들이 바뀌어진다.

이것이 복음의 힘이요 능력이다. 복음은 구원을 가능케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복음을 주인으로 모신채 말씀을 대하면 그 말씀은 우리의 시선을 균형있게 조절하여, 자신을 향하여는 부끄러운 것을 그리고 남을 향하여는 섬김의 것을 보게한다. 이러한 복음의 능력은 당연히 그 주인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게로부터 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에게 잠재해 있는 타락한 하나님의 형상의 능력 또한 아직 강하기에, 이 복음의 순수한 능력을 오용하며 미신적 능력으로 탈바꿈시키려는 기이한 능력을 마음껏 포효한다.  참으로 두렵다. 더욱 두려운 것은 그 잘못된 습관과 확신을 분별을 못한다는 것이다. 혹은 무시한다는 것이다. 이런 역겨운 냄새를 지닌 우리 자아와 끊임없이 싸우는 전쟁터로 모두를 초대한다. 

바울처럼 고백하는 자신을 만들자. “당신을 위하여는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섬김을 위해 고민할 줄 아는 진정한 주의 제자를 꿈꾸어본다. 

Similar Posts

  • 2월 26일 화요일

    마태복음 16장 21-28절 21이 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나타내시니 22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 주여 그리 마옵소서 이 일이 결코 주께 미치지 아니하리이다 23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 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

  • 9월 27일 수요일 (삼하23 갈3 겔30 시78:38-72)

    사무엘하 23장 1이는 다윗의 마지막 말이라 이새의 아들 다윗이 말함이여 높이 세워진 자, 야곱의 하나님께로부터 기름 부음 받은 자, 이스라엘의 노래 잘 하는 자가 말하노라 2여호와의 영이 나를 통하여 말씀하심이여 그의 말씀이 내 혀에 있도다 3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씀하시며 이스라엘의 반석이 내게 이르시기를 사람을 공의로 다스리는 자,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다스리는 자여 4그는 돋는 해의 아침 빛 같고 구름 없는 아침 같고 비 내린 후의 광선으로 땅에서 움이 돋는 새…

  • 1월 20일 월요일

    창세기 14장 13-24절 13도망한 자가 와서 히브리 사람 아브람에게 알리니 그 때에 아브람이 아모리 족속 마므레의 상수리 수풀 근처에 거주하였더라 마므레는 에스골의 형제요 또 아넬의 형제라 이들은 아브람과 동맹한 사람들이더라 14아브람이 그의 조카가 사로잡혔음을 듣고 집에서 길리고 훈련된 자 삼백십팔 명을 거느리고 단까지 쫓아가서 15그와 그의 가신들이 나뉘어 밤에 그들을 쳐부수고 다메섹 왼편 호바까지 쫓아가 16모든 빼앗겼던 재물과 자기의 조카 롯과 그의 재물과 또 부녀와 친척을 다 찾아왔더라 17아브람이 그돌라오멜과 그와 함께 한 왕들을 쳐부수고 돌아올 때에 소돔 왕이 사웨…

  • 11월 10일 화요일 (예레미야 37-39장)

      1.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는 스스로 속여 말하기를 갈대아인이 반드시 우리를 떠나리라 하지 말라 그들이 떠나지 아니하리라 (37:9)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하여 유다의 멸망을 단순히 선포하는 정도가 아니라, 잘못된 생각을 고치라는 명령 또한 하고 계십니다. 말씀을 떠난 하나님의 백성들의 말로를 냉정하고 확연하게 선포하는 말씀입니다.  2. 왕이 또 시드기야의 눈을 빼게 하고 바벨론으로 옮기려고 사슬로 결박하였더라 (39:7)…

  • 2025년 1월 8일 수요일 / 창세기 28장 14-17절

    1월 8일 수요일 / 창세기 28장 14-17절 14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15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16 야곱이 잠이 깨어…

  • 6월 5일 토요일

      창세기 6장 22절   노아가 그와 같이 하여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의 모습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준행한 사람으로 묘사되고 있다. 그는 당대에 신실한 사람(의인)이었고, 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에 최선을 다할 줄 아는 지극히 성실한(완전한) 사람이었다.  우리가 감히 120년 동안 7명의 식구들과 함께 한결같이 배를 짓는 노아의…

One Comment

  1. 부인: 여보 식사하세요~
    남편: 오케이
    부인: 오늘 K 집사님과 전화 통화했어요?
    남편: 어
    부인: 어떠세요?
    남편: 힘드시데…
    부인: … 당신이 좋아하는 요리 하나 했어요.
    남편: (밥상에 밥과 반찬 몇가지를 보고 미소를 지으며 소리내어 기도) 주님 먹을 것이 너무 많아요…
    부인: 히히히…
    남편: 주님 그 집사님 쉬셔야 하는데…
    부인: (맘속으로) 주여~
    남편: (조용히 기도 끝)
    부인: 훌쩍…(티슈로 코를 풀다가 남편 눈을 보니)
    남편: (작은 눈에 눈물이 고인체로) 당신 왜울어?
    부인: 당신이 울렸잖아요…
    남편: (요리맛을 보며) 맛있게 했네…
    부인: 히히히… 당신이 오늘 나를 웃겼다 울렸다…

    식사 기도 하실때 누군가를 위해서도 기도하시면 맛있는(?) 주님의 은혜가 있을 줄 믿습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