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주일 (베드로후서 1-3장)

0501_di_main[1].jpg 

1.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1:2)

베드로는 단도직입적으로 선포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을 앎으로 인해 오는 은혜와 평강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수 많은 선물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편하게 하는 좋은 일들을, 우리는 아마도 간구하고 기도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올바로 아는 지혜일 것입니다. 그 지혜가 우리에게는 큰 은혜요, 그것으로 말미암는 평강이야말로 세상이 줄 수 없는 가장 큰 선물일 것입니다. 주님을 올바로 알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2.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2:1)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을 부인하거나, 말을 하기를 꺼려하거나, 강조하지 않거나, 다른 논리와 타협하거나, 하는 모든 것들은 교회의 거짓 선생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가르침과 삶이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때입니다. 

3.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3:14)

우리는 두 가지의 모습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의인인 동시에 죄인입니다. 더럽지만 깨끗합니다. 흠이 없지만 잘못 투성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는 구원을 받지만, 구원 받은 자들답게 죄악의 권세와 싸워야 합니다. 성령 하나님을 올바로 의지한다면, 우리의 마음과 판단력, 그리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이 0501_di_main[1].jpg
하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